본문바로가기


제8대-제251회-제1차-산업건설위원회-2021.02.03.수요일

닫기

글자속성조절
차수선택


○행정과장 이규수   : 이런 부분은 상품권을 취급하는 부서하고 협의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신경자위원    :   과장님 저는 카드로 쓸 수 있는 사람은 카드를 쓰고 상품권으로 할 수 있는 사람은 상품권으로 한다 이렇게 알고 이해를 하고 있었는데 만약 카드만 한다면 어차피 카드기가 없는 데는 전혀 살 수가 없는 그런 문제가 되네요?
   상품권이 설 전에는 안 된다잖아요?   
○행정과장 이규수   : 지금 의회에서 이 조례안에 대해서 공포할 수 있게끔 행정적인 절차를 마련해 주신다면 경제교통과에서 합천사랑상품권을 20억 정도 보관을 하고 계신답니다. 저희들 군민이 한 40억 정도 소요가 되다 보니까 사랑상품권은 실제 모자라기 때문에 카드를 바쁘게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군민이 11월 31일 기준으로 하다보니까 4만명 좀 더 됩니다. 카드는 40억씩 발급하고 그 이외에 하는 부분에 대해서 합천사랑상품권으로 배부할 계획으로 있습니다.
신경자위원    :   재래시장을 찾는 어르신들은 사랑상품권이 훨씬 많이 쓰이게 될 겁니다.
○행정과장 이규수   : 알겠습니다.
   저희들 카드가 다 지급되고 나면 그 이후에 사랑상품권을 지급할 계획으로 있습니다.
신경자위원    :   알겠습니다.
석만진위원    :   과장님 지금 사랑상품권 20억이 되어 있으면 카드 나오는 거하고 그것을 우선 활용하고 사랑상품권 신청해 놓은 거 있다 아닙니까?
   그것을 겸해서 같이 배부를 하면 만약 4인 가정 같으면 40만원 같으면 카드하고 사랑상품권을 같이 나누어주게 되면 시장에는 사랑상품권을 활용을 많이 하기 때문에 그것을 충분하게 활용을 했으면 안좋겠나 싶은 게 제 생각입니다.
○행정과장 이규수   : 2020년도에 정부에서 전 군민에 대해서 재난지원금을 배부했을 경우에도 시골에 연세 드신 분들이 카드분실하는 경우가 종종 있었습니다. 그와 관련해서 저희들이 대책도 강구하는데 배부할 때 카드하고 상품권을 중복해서 배부하면 읍면직원들을 혼선이 올 수도 있고 그래서 카드일련번호를 쫙쫙 정해 가지고 읍면별로 카드 일련번호 숫자대로 지급할 계획으로 있고 아울러서 조례가 만일 공포가 되면 2월 9일, 2월 10일에 대목 밑에 지원할 계획으로 있고 읍면직원들이 많이 격무에 시달리기 때문에 본청담당 부서에서 한 3명 정도 차출해서 읍면에 이틀 정도는 지원하도록 그것까지 대책을 강구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석만진위원    :   잘 알겠습니다.
○위원장대리 권영식   : 더 이상 질의하실 위원이 없으므로 행정과장님과 안전총괄과장님께서는 퇴실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토론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발의하실 위원 계십니까?
(“없습니다.”라는 위원 있음)
   더 이상 토론하실 위원이 없으므로 토론을 종결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은 축조심사를 생략하고자 하는데 이의있습니까?
(“없습니다.”라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축조심사를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