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제1대-제29회-개회식-본회의-1994.10.07.금요일

닫기

글자속성조절
차수선택

제29회 합천군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 개회식
  • 합천군의회사무과

1994년10월7일(금) 10시

제29회 합천군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회
1. 국민의례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전몰호국용사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회

(10시00분 개식)
○의사계장 김한동   : 지금부터 합천군의회 제29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모두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한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제창이 있겠습니다.
   애국가는 주악에 따라 일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전몰 호국용사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장천익   : 풍성한 수확의 계절 10월을 맞아, 당면한 의정현안을 처리하기 위한 제29회 임시회를 개최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면서 오늘 건강하신 모습으로 등원하신 의원여러분과 군정에 바쁘신 가운데도 불구하시고 자리를 함께 하신 이방수군수님을 비롯한 공무원, 그리고 방청객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그동안 각 지역에서 우리의 최대 민속명절인 중추절을 맞아 의정활동 소개 및 우리고장 농산물애용운동을 전개함과 아울러 한해피해농작물 조사 및 격려 '94 정기회 행정사무감사 및 군정시책에 대한 군민들의   의견을 폭넓게 수렴하는 등 활발한 지역의정활동을 펼쳐 민의전당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여 주신 의원여러분께 격려와 아울러 감사를 드립니다.
   친애하는 동료의원여러분!
최근 사회적 모순과 각종 병리현상으로 인한 인륜의 도덕성이 상실되고 물질적 성장속에 정ㅅ신적 퇴폐가 젊은 층에 두드러지게 나타남에 따라 국가기강의 존립마저 위협하고 있습니다.
인천시 지방세 횡령사건과 지존파의 엽기적인 살인사건, 택시승객납치사건, 장교 무장탈연사건 등 일련이 크나큰 좋지 못한 사건들이 연이어 일어나므로서 국민들의 불만과 불안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부정부패 척결과 사회기강 확립을 위한 강력한 제2의 개혁과 인간성 회복운동이 확산되고 있는 것은 퍽 다행스런 일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국조의 건국이념인 홍익인간정신을 이어받아 법도를 엄히 다스리고 예를 숭상하며 서로 존경하고 사랑할 줄 아는 민본의 근본정신을 십분발휘하여 우리 모두 사람과 사람이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사회 그리고 너와 내가 서로 믿는 열린사회, 인간의 존엄성과 가치가 존중되는 근본정신부터 새롭게 하여 밝고 건전한 사회를 이룩하는데 앞장서 나가야 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의원여러분!
올해는 유래없는 기강이변과 더불어 후진국형 전염병인 콜레라, 페스트등이 북한을 비롯한 세계곳곳에서 일고 있으므로서 우리를 긴장시키고 있습니다. 절도잇꼬 규칙적인 생활과 주변 환경정화로 전염병 예방에 최선을 다함과 아울러, 수려한 우리 고장의 자연자원을 길이 보전하고 관광웅군으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도적 역할을 다해 주셔야겠습니다.
   그리고 이번 임시회에서는 한해대책사업비와 시급한 주민숙원사업 해결을 위한 제2회 추가경정예산 승인의 건과 그동안 운영상 다소 문제점이 있는 대통령하사포플러장학기금운영조례개정의 건이 상정될 것입니다. 의원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심도있는 심사로 본안건들이 올바르게 처리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여 주시기 바라며, 특히 군민을 위한 헌신봉사자로서 더욱더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 진정한 군민의 대변자로서 군민들의 사랑받는 초대의원이 될 수 있도록 다함께 노력하여 주실 것을 당부드리면서 오늘 개회식에 참석하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축복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드리면서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김한동   : 이상으로 합천군의회 제290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29회 합천군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10시10분 폐식)

<94 .10. 7 〜 10. 17(1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