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제1대-제33회-개회식-본회의-1995.03.07.화요일

닫기

글자속성조절
차수선택

제33회 합천군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 개회식
  • 합천군의회사무과

1995년3월7일(화) 10시30분 개식

제33회 합천군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회
1. 국민의례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전몰호국용사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회
(사회 : 의사계장)

(10시30분 개식)
○의사계장 김한동   지금부터 합천군의회 제33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모두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 바로 "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애국가는 주악에 따라 일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전몰 호국용사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 묵념 "
" 바로 "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장천익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신종철 부군수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만물이 소생하는 희망의 계절을 맞아 오늘 제33회 임시회를 갖게 된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먼저, 지난 한달여동안 의원여러분께서 공사간 바쁘심에도 경남, 부산광역상수도 황강취수장 설치 계획과 관련해서 반대책특별위원회를 구성하여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주심에 대해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
이제 초대의원으로서 임기를 3개월정도 남겨둔 시점에서 지난 4년간의 치적을 돌이켜 보면, 지역주민을 위한 건실한 대변자로서 군민의 뜻을 헤아리고 항상 군민과 함께 하면서 우리에게 부여된 책무를 다하여 왔다고 자평할 수 있음은 동료의원 여러분의 노력의 결실임을 믿어 의심치 않으면서 그간의 노고에 대해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제 우리는 얼마남지 않은 임기동안이지만 지금까지의 경험을 바탕으로 하여 보다 차원높은 의정활동을 펼쳐 주시므로서 후세에 초대의원으로서 한 점 부끄러움이 없는 의정활동을 수행하였다는 평가를 받을수 있도록 하여 주실 것을 당부드 립니다.
특히 금년은 지난 4년간의 의정활동을 결산하며 앞으로 다가올 지방화시대에 대비 의회의 역할을 재정립시켜 나가야 할 뿐 아니라, 끝까지지역의 균형개발과 진정한 군민을 위한 의정상을 심는데 가일층 매진해나가야 될 것으로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95년도 군정이 본격적인 지방자치 실시에 따른 장기발전 구상과 경쟁력 있는 지역산업의 육성으로 미래 서부경남의 중심축이 될 수 있는 기틀을 다져 나갈수 있도록 군정업무 보고를 통해서 소상히 살펴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그리고 지난 1개월간 활동하신 황강취수장 설치 반대 대책특별위원회의활동에 대해서도 그간의 활동결과를 면밀히 분석 앞으로 우리의 대처방향에 대해서도 정확하게 제시하여 우리의 뜻하는바 목표가 관철될 수있도록 하여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
지금 국가적으로는 21세기의 무한경쟁시대에 대비 비합리적이고 잘못된 제도와 의식을 고쳐 나갈뿐만 아니라, 헤이해진 기초질서와 잘못된 주민의식을 개혁하는데 총결집하고 있습니다. 동료의원 여러분께서도 이 지역의 책임있는 지도자로서 처음 개원시와 같은 정신자세를 가지고 관행을 개선하는데 앞장서 주실것을 당부드립니다.
그리고 앞으로 다가올 4대선거에서도 공명선거는 우리 국민모두의 뜨거운 염원임을 깊이 인식하시고 각종 규정을 엄숙히 준수하여 공정하고 깨끗한 분위기를 조성해 나가므로서 공명선거가 정착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여야겠습니다.
끝으로 올해 계획된 모든 군정이 한치의 착오도 없이 완벽하게 시행되기를 바라며, 그리고 동료의원 및 관계공무원 여러분의 가정마다 건강과 행운이 충만하시고 하시는 일마다 소원성취 하시기를 기원드리면서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김한동   이상으로 합천군의회 제33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고, 연이어 제33회 합천군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10시45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