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제3대-제59회-개회식-본회의-1998.07.20.월요일

닫기

글자속성조절
차수선택

제59회 합천군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 개회식
  • 합천군의회사무과

일시 : 1998년7월20일(월) 11시

제59회 합천군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전몰호국용사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식
(사회 : 의사계장 하종달)

(11시00분 개식)
○의사계장 하종달   : 지금부터 합천군의회 제59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 정면 국기를 향해 주시기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국기에 대한 맹세)
   바로 !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주악에 맞추어 1절만 불러주시기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조병채   :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군정 수행에 바쁘신 중에 임시회 개회식에 참석해 주신 강석정군수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에게 먼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제3대 의회 개원 이후 첫 임시회를 갖게 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합니다. 또한 지난 7월 11일 개원식에 뜨거운 성원과 격려를 보내주신 군민여러분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의원 여러분! 우리 17명 모두는 군민의 성원에 보답하고 군민 복리증진과 군정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새로운 각오로 보다 차원 높은 의정활동을 전개하여 자치 기틀을 더욱 확고히 다져 나가야 하겠다고 지난번 개원식에서 7만 군민에게 굳게 약속했습니다.
   지금 우리는 정보화, 전문화 시대를 맞이하여 지방자치가 우리의 현실에 맞게 의회 운영의 묘를 살리고 성숙된 국민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의원의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기라 생각됩니다.
   IMF한파로 침체되고 위축된 지역경제 소생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 군민에게 희망을 주기 위해서는 의회의 기능이 충분히 발휘될 수 있도록 연구하고 군민의 소리를 겸허히 수렴하여 군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의원에게 주어진 의무를 성실히 실천해 나아가야 할 것입니다.
   본인은 의장으로서 의원여러분들의 의정활동과 군민의 신뢰를 더 한층 높이는데 미력이나마 협조를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우리 의회가 군민의 의견을 대변하고 대의하는 기관으로서 다수의 의견에 따라야 하겠지만 작은 소리, 소수의 의견도 충분히 헤아리고 존중하는 의정 운영에 다 함께 힘을 모아 나가야 하겠습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이번 회기동안 처리해야할 안건으로는 조례안을 비롯한 각종 의안과 군정 업무를 보고 받게 됩니다. 비록 짧은 기간이지만 상임위원회의 활동을 통해 군정에 대해 소상히 파악하여 금년도 군정이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의정활동에 전념해 주시기바랍니다.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께서도 내실 있고 상세한 업무보고와 성의 있는 자세로 원활한 임시회가 운영될 수 있도록 협조해 주시기바랍니다.
   끝으로 새로운 각오와 보다 성숙된 마음으로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해 주시기를 바라면서 개회식에 참석하신 모든 분들의 건강과 행운을 기원드리면서 개원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하종달   : 이상으로 합천군의회 제59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합천군의회 제59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11시09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