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제3대-제68회-개회식-본회의-1999.10.27.수요일

닫기

글자속성조절
차수선택

제68회 합천군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 개회식
  • 합천군의회사무과

일시 : 1999년10월27일(수) 오전11시

제68회 합천군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호국영령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식
(사회 : 의사담당주사 이성보)

(11시00분 개식)
○의사담당주사 이성보   : 지금부터 합천군의회 제68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셔서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국기에 대한 맹세)
   바로!
   이어서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된 주악에 맞춰서 1절만 불러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이어서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조병채   : 7만 군민을 위해 봉사를 자청하신 동료의원여러분!
   그리고 군정수행에 바쁘신데도 제68회 임시회 개회식에 참석해 주신 강석정 군수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뵙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아울러 의회발전과 의정활동에 많은 성원과 관심을 보여주신 7만 군민에게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10월은 국화향기 그윽하고 코스모스가 바람결에 춤을 추며 오색물결에 단풍이 수를 놓는 결실의 계절에 각종 크고 작은 문화·체육 행사를 통해 군민과 함께 지역 의정활동에 적극적으로 노력해 주신 동료의원여러분의 노고에 대해 감사를 드립니다.
   7만군민과 의원여러분!
   요즘 아침저녁으로 제법 쌀쌀한 바람이 옷깃을 스쳐가니 가을이 깊어가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군민들께서는 지난 세차례의 태풍과 수해로 많은 어려움과 피해를 슬기롭게 극복하시고 잦은 강우로 인하여 가을날씨마저 고르지 못해 일손이 부족한 가운데 들판에서 구슬땀을 흘리며 쓰러진 벼를 한포기 한포기씩 정성껏 수확을 하듯이 동료의원여러분께서도 의정활동에 보다 많은 시간을 할애하여 알차고 보람된 결실을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고 또한 군민의 크고 작은 목소리에 항상 귀를 기울여 동료의원여러분들께 주어진 책임과 역할을 절대로 잊어서는 안될 것입니다.
   따라서 7만군민의 기대와 염원에 부응하고 자치의정에 무한한 발전을 위하여 의회와 집행부가 서로 손을 굳게 잡고 동반자로서 주어진 역할을 다시한번 인식하고 더 많은 노력을 기울려 나갑시다.
   동료의원여러분!
   금번은 68회 임시회는 10일간의 의사일정 중에는 제2회 추가경정예산과 행정규제완화 조례 등을 심의 의결해야 하는 중요한 회기이므로 그동안 의정활동을 통해 수렴한 군민의 다양한 의견과 현장활동을 통해 체험하신 지식과 경험을 토대로 본 의회가 내실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다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해 주시기를 당부드리면서 오늘 제68회 임시회에 참석해 주신 모든 분들과 7만 군민의 가정에 행운이 늘 함께 하기를 기원하면서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주사 이성보   : 이상으로 합천군의회 제68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곧 이어서 합천군의회 제68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11시05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