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제3대-제69회-개회식-본회의-1999.11.22.월요일

닫기

글자속성조절
차수선택

제69회 합천군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 개회식
  • 합천군의회사무과

일시 : 1999년11월22일(월) 오전11시
장소 : 본회의장

제69회 합천군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식
1. 국민의례
1. 개회사
1. 폐식
(사회 : 의사담당주사 이성보)

(11시04분 개식)
○사회 의사담당주사   이성보 : 지금부터 합천군의회 제69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셔서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국기에 대한 맹세)
   바로.
   이어서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된 주악에 맞추어 1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이어서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조병채   :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군정수행에 바쁘신 가운데 제69회 임시회 개회식에 참석해 주신 강석정군수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대단히 반갑습니다.
   아울러 항상 본 군 의회 발전을 위해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7만 군민과 지역 의정활동을 위해 항상 노력하고 계시는 동료 의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세월은 유수와 같이 흘러 벌써 입동이 지나고 아침저녁으로 차가운 바람이 우리들의 옷깃을 여미게 하는 겨울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세월의 흐름 속에 군민들께서는 올 한해도 지난해에 이어 세 번의 수해로 인한 농작물 피해와 쓰러진 벼를 세우는 등 그동안 많은 어려움을 헤쳐나가기 위해 구리빛 얼굴, 땀 방울방울 맺은 구슬땀을 흘렸을 뿐만 아니라 특히 민·관·군이 다 함께 합심하여 벼 묶어 세우기와 벼베기 농촌일손돕기에 헌신적으로 노력해왔기에 올해는 그 어느 해보다 어려운 여건 속에서 가을걷이에 힘쓴 한 해였다고 생각합니다.
   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금번 제69회 임시회는 2000년을 불과 40일 앞둔 시점에서 다가오는 정기회를 대비하여 의사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고 행정사무감사계획을 심의 의결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고 하겠습니다.
   따라서 그동안 의정활동을 통해 수렴한 군민의 다양한 의견과 두차례의 의원 합동연수를 통해 습득한 지식을 십분 발휘하여 행정사무감사 준비가 보다 알차고 내실 있는 운영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또한 새 천년에는 7만 군민들께서 희망과 용기를 가질 수 있도록 의회와 집행부가 다 함께 주어진 책임과 역할에 충실하고 각자의 소임에 총력을 경주해야 함은 21세기를 준비하는 우리 모두의 시대적 소명임을 다시 한번 깊이 인식하여 살기 좋은 합천을 건설하는데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끝으로 오늘 제69회 임시회 개회식에 참석해 주신 모든 분들과 7만 군민의 가정에 항상 행복과 건강이 함께 하기를 기원드리며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사회 의사담당주사   이성보 : 이어서 합천군의회 제69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11시12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