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제3대-제82회-개회식-본회의-2001.04.24.화요일

닫기

글자속성조절
차수선택

제82회 합천군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 개회식
  • 합천군의회사무과

일시 : 2001년4월24일(화) 오전11시

제82회 합천군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개회사
1. 폐식
(사회 : 의사담당주사 이성보)

(11시00분 개식)
○의사담당주사 이성보   : 반갑습니다. 지금부터 합천군의회 제82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 나셔서 단상의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국기에 대한 맹세)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이민택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이민택   : 7만 군민의 대변자로서 봉사하시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밝은 미래 새 합천 건설을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시는 강석정군수를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온 누리가 생명의 기운으로 가득찬 계절에 오늘 제82회 임시회 개회식을 갖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아울러 지난 10년동안 본군 의회 발전과 의정활동에 많은 관심과 뜨거운 성원을 보내주시고 또한 애정어 린 충고를 아끼지 않으신 군민들에게 깊은 감사의 인사를 함께 드립니다.
   친애하는 군민 여러분!
   본군 의회 17명의 전 의원과 700여 집행부 공무원들께서는 군민의 복리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열과 성을 다 해 헌신적으로 노력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우리 농촌의 어려운 현실을 직시하면서 하나하나 대책을 강구해 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구제역 예방 등에 구슬땀을 흘리고 계시는 축산농가들과 고통을   함께 나누고 이를 슬기롭게 대처해 나가기 위해 예비비를 긴급 지원하는 등 적극적인 자세로 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난 4월 9일 경남시군의회 의원 합동연수과정에서 일본 교과서 왜곡규탄결의문을 만장일치로 채택하면서 일본이 왜곡된 역사를 바로 잡는 날까지 강력하게 투쟁할 것을 굳게 다짐한 바도 있습니다.
   동료 의원여러분!
   지방의회가 개원된 지 10주년을 맞아 본군 의회가 21세기 지방자치시대에 걸맞는 새로운 의정상을 한 단계 높여 나가기 위해서는 주민 곁으로 더욱 더 가까이 다가서서 눈높이를 주민과 같이 하는 등 적극적인 자세로 의정활동을 펼쳐나가야 할 것입니다.
   또한 본군 의회발전을 위하여서는 시대적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해 나가면서 의원 개개인의 전문성을 높이고 대화와 토론을 통하여 의회를 생산적으로 운영하여 군민들로부터 신뢰와 믿음을 갖게 하는 등 의정활동의 참모습을 군민들에게 보여 주도록 다 함께 노력하도록 합시다.
   동료 의원과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제82회 임시회는 7일간의 의사일정으로서 합천군보조금관리조례중개정조례안 등 각종 의안이 군민과 관련이 있는 만큼 주민의 입장에 서서 보다 합리적이고 합법적인 방향으로 심도 있게 검토를 하여 주시고 집행부 공무원 들께서는 충분한 자료준비와 성실한 답변으로 조례심사에 적극 협조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끝으로 금번 제82회 임시회가 보다 효율적이고 내실 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다 함께 노력해 주시기를 기대하면서 오늘 자리를 함께 하여 주신 모든 분들과 군민의 가정에 행운과 건강이 늘 충만하기를 기원드립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의사담당주사 이성보   : 이상으로 합천군의회 제82회 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고 이어서 합천군의회 제82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1시10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