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제3대-제86회-개회식-본회의-2001.09.17.월요일

닫기

글자속성조절
차수선택

제86회 합천군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 개회식
  • 합천군의회사무과

일시 : 2001년9월17일(월) 오전11시
장소 : 본회의장

제86회 합천군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대한맹서
1. 개회사
1. 폐식
(사회 : 의사담당주사 박상곤)

(11시00분 개식)
○의사담당주사 박상곤   : 반갑습니다.
   지금부터 제86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서서 단상에 있는 국기을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이민택의장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이민택   : 반갑습니다.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동료의원 여러분!
   오늘 임시회 개회사에 앞서 지난 9월 11일 미국에서 있었던 민간항공기를 이용한 테러사태로 우리 동포를 포함한 수많은 사람이 희생을 당한 데 대하여 가슴 아프게 생각하며 그 가족들과 친지 여러분에게 위로의 말씀을 전하고자 합니다.
   아울러 이러한 민간인을 상대로 한 테러사태는 반인륜적인 행위로 다시는 일어나서는 안될 우리 인류에 대한 재앙임을 밝혀두면서 오늘 제86회 임시회를 맞아 군정수행에 바쁘신 중에도 참석해 주신 강석정군수님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 그리고 무더운 여름날씨에도 불구하고 읍면별 의정보고회와 또한 조사특별위원회 등 의정활동으로 여념이 없었던 동료 의원 여러분!
   이렇게 밝고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 뵙게 되어 무척 반갑게 생각하며 그동안의 노고에 대하여 깊은 감사를 드리는 바입니다.
   한 여름의 불볕 더위도 가고 올해도 풍년을 기약하는 가을의 문턱에서 IMF 조기 졸업과 국내 경제 활성화에 희망과 설레임으로 시작한 신사년 한해도 이제 결실의 계절이 다가왔습니다.
   그러나 세계 경제의 장기불황으로 국내 경제의 회복은 IMF때보다도 더 어렵다고들 생각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더구나 이번 미국에서 발생한 사상 초유의 테러사태는 가뜩이나 어려운 국내경제에 악영향이 우려되고 있으며 경제대국인 미국의 엄청난 피해는 대미 교역 비중이 높고 전시 연동성이 강한 우리나라로서는 적지 않은 충격을 받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따라서 대미수출 타격, 증시하락, 물가상승과 기업비용 증가 등 침체상태에 빠져있는 우리 경제에 심각한 타격을 받을 것으로 생각하고 있으나 이러한 때일수록 우리 전 의원은 마음가짐을 더욱 새롭게 하여 주어진 책무에 최선을 다 하고 어려운 경제 사정 속에서도 주민을 위한 봉사자로서 그 역할을 성실히 수행함으로써 군민으로부터 신뢰와 사랑을 받는 의회상을 확고히 다지는데 가일층 분발해 주실 것을 당부 말씀 드리겠습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
   이번 제86회 임시회는 1977년 제정되어 지금까지 사용하여 온 우리 군의 상징물인 합천군기조례 개정, 군민들의 생활과 밀접한 합천군의료보호기금특별회계설치및운영조례 등 5건의 조례 개정과 의정활동 중 주민들에게 불합리한 점 또는 궁금해 하는 사항에 대한 질문 및 답변을 듣도록 일정이 잡혀 있습니다.
   조례 개정 시는 군민들의 의견이 충분히 반영되어 군민 모두가 공감하는 조례가 될 수 있도록 심도 있는 심의를 당부 드리며 군정질문 시는 질문자료을 충분히 검토 분석하여 군정질문에 통해 집행부가 이를 개선 보완할 수 있도록 대안을 제시하는 등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자세를 견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이번 제86회 임시회는 우리 동료 의원들의 의정활동 중 군정의 궁금한 점에 대하여 많은 질문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군정의 질문과 답변은 의회와 집행부의 의견차를 해소함으로써 군정을 한 차원 높이는 계기가 된다고 본인은 생각하고 있습니다.
   동료 의원들의 질문에 대하여   전 군민에게 답변하는 마음가짐으로 충분하게 답변에 임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리는 바입니다.
   끝으로 그동안 군민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해 주신 동료 의원 여러분과 지역발전과 군민의 복리증진에 앞장서 오신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를 드리며 이번 제86회 임시회가 진지한 가운데 서로가 얼굴을 맞대고 군의 발전과 군민의 안녕을 위하여 지혜를 모으는 성숙한 임시회가 되기를 기대하면서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의사담당주사 박상곤   : 이상으로 합천군의회 제86회 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고 이어서 합천군의회 제86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1시07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