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제3대-제87회-개회식-본회의-2001.10.13.토요일

닫기

글자속성조절
차수선택

제87회 합천군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 개회식
  • 합천군의회사무과

일시 : 2001년10월13일(토) 오전11시

제87회 합천군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대한맹서
1. 개회사
1. 폐식
(사회 : 의사담당주사 박상곤)

(11시00분 개식)
○의사담당주사 박상곤   : 반갑습니다.
지금부터 제87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서 단상의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이민택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이민택   : 반갑습니다.
   새 천년 첫 해인 신사년도 이제 두 달여 남겨놓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 제87회 임시회가 올해의 마지막 임시회가 아닌가 싶습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여러분!
   지난 제86회 임시회를 마친 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그동안 국회에서 의원연수와 군민화합의 한마당인 대야문화제 등 참 바쁜 나날을 보내왔습니다. 그동안 정말 수고 많으셨고 또 이렇게 건강하게 만나 뵙게 되어 무척 기쁘게 생각합니다.
   아울러 군정수행에 바쁘신 데도 불구하고 참석해 주신 강석정군수님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여러분 대단히 반갑습니다.
   동료 의원여러분, 공무원여러분 그리고 군민여러분!
   우리는 지난 10월 11일 제12회 군민의 날과 제19회 대야문화제, 제21회 군민체육대회를 우천 관계로 하루 연기하는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성대하게 치루어 냈습니다. 이번 행사를 통해 보여 준 우리 군민의 단합된 힘과 각종 문화행사를 통해 보여 준 문화적 자질은 21세기 합천의 밝은 미래를 보게 하였습니다.
   이는 동료 의원여러분과 집행부 공무원여러분 그리고 제전위원회 관계자 여러분의 열성과 7만 군민의 성원이 이루어 낸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그동안 노고에 대하여 격려와 치하의 말씀을 드리면서 추수 등 바쁜 농사일에도 불구하고 참여해 주신 군민여러분께 이 자리를 빌어 감사의 말씀을 드리는 바입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여러분!
   지금 세계는 미국의 테러보복전쟁으로 전쟁분위기에 휩싸여 있습니다. 전쟁이 장기화될 시 가뜩이나 침체국면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우리 경제의 장기침체는 물론 전량 수입에만 의존하는 유가의 상승과 그에 따른 생필품가격의 인상은 큰 걱정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리고 올해는 태풍도 없었던 어느 해 보다도 모든 작물이 풍년을 맞이하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지난해 쌀의 재고로 추곡수매도 걱정이거니와 쌀값의 하락으로 인한 농민들의 한숨소리를 우리는 귀담아 들어야 될 것 같습니다.
   동료 의원여러분 이런 때일수록 우리는 국가경제의 어려움에 허덕이는 국민들의 아픔을, 또한 추수하는 농민들의 걱정을 함께 나누고 또 한 방울의 기름도 아끼고 절약하는 솔선수범의 자세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공무원여러분!
   올해도 이제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여러분이 연초에 우리 군민들에게 약속했던 일들이 차질없이 추진되고 있는지 다시 한번 점검하시고 내년에는 군민을 위해 무엇을 할 것인지를 고민해야 할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업무추진과정에서 예견치 못했던 문제점들로 어려움을 겪는 일들이 있다면, 또 군민을 위해 무엇을 할 것인지 고민하고 있다면 이번 임시회를 대안모색의 기회로 활용하는 지혜를 발휘해 주시기를 당부 드리는 바입니다.
   동료 의원여러분!
   이번 제87회 임시회는 제2회 추경예산안을 심의 확정해야 합니다만 이번 추경은 200여억 규모로 예년에 없었던 큰 규모입니다. 국내외적으로 어려운 현실을 감안하여 예산의 심의 시에는 우리 지역 경제활성화와 관련하여 불요불급하거나 선후가 바뀐 예산은 없는지 심의 과정에서 잘 살펴주시기를 당부 드리며 추수 등 눈코 뜰 새 없이 바쁜 이 때에 개회하는 이번 임시회가 다소 어려움이 있으시더라도 정해진 일정대로 진행될 수 있도록 회기 운영에 적극 협조해 주시기를 당부 말씀드리는 바입니다.
   동료 의원여러분!
   일교차가 심하게 나는 등 날씨가 고르지 못합니다. 항상 건강에 유의하셔서 복되고 즐거운 생활이 되시기 바라며 자리를 함께 하신 여러분 모두의 건승을 기원하면서 개회사에 대신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주사 박상곤   : 이상으로 합천군의회 제87회 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고 이어서 합천군의회 제87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1시06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