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제4대-제106회-개회식-본회의-2003.12.05.금요일

닫기

글자속성조절
차수선택

제106회 합천군의회(제2차 정례회)

본회의회의록

  • 개회식
  • 합천군의회사무과

일시 : 2003년 12월 5일(금) 오전 11시

개회식순
1. 개      식
2. 국민의례
3. 개 회 사
4. 폐      식

(사회 : 의사담당주사 박상곤)

(11시00분 개식)
○의사담당주사 박상곤   : 지금부터 합천군의회 제106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서 단상의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국기에 대한 맹세)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된 전주곡에 따라 1절만 불러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이창웅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이창웅   : 존경하는 7만 군민과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군정수행에 바쁘신 데도 불구하시고 참여하여 주신 최일성 부군수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정말 반갑습니다.
   희망과 설레임으로 시작한 계미년 한해도 이제 마지막 한 장을 남겨두고 있습니다.
   그리고 또한 이번 제106회 정례회가 4대 의회의 가장 왕성한 의정활동을 요구하는 뜻깊은 정례회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지난 2002년 7월 변화와 발전을 바라는 군민 여러분들의 뜻에 따라 우리 의원 대부분이 바뀌어 4대 의회가 출범하였습니다.
   그동안 우리 4대 의회는 군민의 여망에 부응하기 위해 나름대로 열심히 공부도 하고 노력 또한 게을리하지 않았습니다만 한편으로는 의욕이 앞서 경험부족으로 의회를 걱정하는 많은 분들에게 심려를 끼쳐드린 점도 많을 것이라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그동안의 경험을 바탕으로 어느 지방자치단체보다 부끄럽지 않은 합천 발전의 한 축으로서 역할 제고는 물론 군민의 조그마한 목소리에도 항상 귀를 기울이는 명실상부한 대의기관으로서의 역할에 충실해 나갈 것입니다.
   군민 여러분께서도 우리 의회가 항상 귀를 기울이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조언과 격려를 당부 드리는 바입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
   금번 제106회 정례회는 2004년도 우리 군의 살림살이를 심의 결정해야 하는 중요한 회기입니다. 합천군의 발전과 군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집행부에서 예산을 편성함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편성하였겠지만 불요불급한 예산은 없는지 심의에 철저를 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이번 회기 중에는 의정활동 중 주민들에게 불합리한 점 또한 궁금해 하는 사항에 대한 질문 및 답변을 듣도록 일정이 짜여져 있습니다.
   군정질문 시에는 질문 자료를 충분히 검토, 분석하여 군정질문을 통해 집행부가 이를 개선 보완할 수 있도록 대안을 제시하는 등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자세를 견지해 주기를 바랍니다.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이번 제106회 정례회는 2004년도 예산안 심의는 물론, 동료 의원들의 의정활동 중 군정의 궁금한 점에 대하여 많은 질문을 할 것입니다.
   군정의 질문과 답변은 의회와 집행부의 의견차이를 해소함으로써 군정을 한층 더 높이는 계기가 된다고 본인은 생각하고 있습니다.
   관계 공무원 여러분께서는 동료 의원들의 질문에 대하여 전 군민에게 답변하는 마음가짐으로 충실하게 답변에 임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리는 바입니다.
   끝으로 그동안 군민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해 주신 동료 의원 여러분과 지역발전과 군민의 복리증진에 앞장서 오신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에게 다시 한번 감사를 드리며 이번 제106회 정례회가 진지한 가운데 군의 발전과 군민의 안녕을 위하여 지혜를 모으는 보다 성숙한 정례회가 되기를 기대하면서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주사 박상곤   : 이상으로 합천군의회 제106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합천군의회 제106회 제2차 정례회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1시10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