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제4대-제113회-제3차-내무위원회-2004.07.08.목요일

닫기

글자속성조절
차수선택

제113회 합천군의회(제1차 정례회)

내무위원회회의록

  • 제3호
  • 합천군의회사무과

일시 :2004년 7월 8일(목) 오전 10시
장소 : 내무위원회실

의사일정
*후반기 원구성 상견례

심사된 안건
*후반기 원구성 상견례   

(10시03분 개의)
*후반기 원구성 상견례         처음으로
○위원장 박오영   :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합천군의회 제113회 제1차 정례회 제1차 본회의 휴회중 내무위원회 제3차 회의 개의를 선포합니다.
   위원여러분!
   오늘 처리해야 할 안건은 없습니다만 후반기 내무위원회 위원들간 간단한   첫 인사로 본 위원회를 갈음하겠습니다.
   제가 여러 가지로 부족한 점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동료 위원 여러분들의 성원에 힘입어 금번 제4대 후반기 내무위원회 위원장이라는 중책을 맡게 되었습니다.
   우리 위원회의 소관 업무는 위원여러분들께서 잘 아시다시피 사회복지, 세무행정, 보건위생, 관광개발 등 주민생활과 가장 밀접한 관련이 있는 매우 중요한 업무로 생각됩니다.
   위원여러분께서 상호간 잘 협력하여 앞으로 2년간 우리 위원회가 타 지역의 위원회보다 모범위원회가 될 수 있도록 협조해 주시고, 본 위원장은 위원님들의 고견을 잘 받들어 앞으로 원만히 회의가 잘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저의 인사는 이것으로 마치고 오늘은 제4대 후반기 위원회가 새로이 구성되어 열리는 만큼 위원간의 간단한 자기 소개와 인사를 듣는   시간을 가지고 다음 회의는 위원회   일정에 맞추어 회의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자기 소개 순서는 정용구 간사님부터 읍면 순서대로 편안하게 자리에 앉아서 해 주시기 바라며 먼저 정용구간사님 해 주시기 바랍니다.
정용구위원    :   반갑습니다. 간사 정용구입니다. 후반기 2년동안을 내무위원장님을 비롯한 내무위원님들!
   간사로서 심부름이라든지 간사로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잘 봐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박오영   :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은 김종덕위원님 부탁합니다.
김종덕위원    :   김종덕위원입니다. 4대 의회가 개원되고 벌써 2년이 흘렀습니다. 그동안 저 역시 전반기 내무위원회 간사를 다 못한 점이 많습니다.
   그러나 서로가 서로를 위해서 4대 후반기에는 내무위원으로서 할 짓을 다 하면서 열심히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박오영   :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은 강성기위원님 소개 바랍니다.
강성기위원    :   반갑습니다. 후반기에는 제가 1차적으로 내무위원회를 신청해서 내무위원회에 와보니까 박오영 내무위원장님과 조호연부의장님, 성상경운영위원장님이 내무위원회에 있어 가지고 상당히 내무위원회가 원활히 잘 되어 나갈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모든 일들을 처리할 때 우리 위원들이 상당한 심혈을 기울여서 어떤 일이든 간에 명백하고 진솔한 마음으로 끝까지 일을 처리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이것으로 인사에 갈음하겠습니다.
○위원장 박오영   :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은 성상경위원님 소개해 주시기 바랍니다.
성상경위원    :   감사합니다. 성상경위원입니다.
   저도 지난 4년동안 있어도 내무위원회는 첫 발입니다. 제일 신출내기인데 아무튼 동료위원님들과 같이 마음 맞춰가지고 신바람 나는 내무위원회 의정 활동을 펼쳐보겠습니다. 열심히 하겠습니다.
○위원장 박오영   :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은 조호연위원님 소개해 주시기 바랍니다.
조호연위원    :   조호연위원입니다. 여러분들의 성원에 힘입어 부의장으로 당선되고 정말 부의장으로서 막중한 역할을 맡았다고 봅니다. 우리 의회는 일치단결 해야 합니다. 모든 힘을 한 곳에 모아서 집행부를 견제해야 할 위원님들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학교의 교감선생 노릇을 하고 그전에 면사무소의 부면장 역할을 하면서 화합과 단결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을 이 자리에서 다짐합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박오영   : 지호균위원 소개 바랍니다.
지호균위원    :   반갑습니다. 지호균위원입니다.
   상반기 때 능력없는 제가 부의장직을 어제그저께까지 마무리 짓고 여기에 계신 동료위원님들이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셔서 무사히 잘 마쳤다 생각합니다.
   저는 늘 이런 마음이 듭니다. 우리 위원님들은 하나같이 뭉쳐야 힘이 있다는 것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우리 내무위원회, 전반기에도 내무위원회에 있었습니다만 후반기에도 내무위원회 있습니다만 적극적으로 협조해서 열심히 노력할 것을 약속드리면서 간단하나마 인사에 갈음하겠습니다.
○위원장 박오영   : 수고하셨습니다.
   송국영위원님 소개해 주시기 바랍니다.
송국영위원    :   송국영위원입니다. 먼저 내무위원장으로 당선된 박오영위원장 먼저 축하를 드립니다. 그리고 우리 부의장으로 당선된 조호연위원, 운영위원장으로 당선된 성상경위원님 아울러서 진심으로 축하를 드리고 전에 산업건설위원회 위원장으로 2년간 제가 운영을 하면서 여러 가지 부족한 점을 동료위원님께서 많은 협조해 주신 그런 경험을 바탕으로 해서 내무위원회 한 점 누가 되지 않는 열성적인 위원이 되겠다는 다짐을 드립니다.
   좋은 일에는 서로 협조하고 좋지 못한 일에는 서로 은근한 견제를 해서 의회의 위상과 위원님의 위상을 정립하는데 일조할 것으로 말씀을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박오영   :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은 하종민위원 소개해 주시기 바랍니다.
하종민위원    :   하종민위원입니다. 저는 아직까지 의정활동이 익숙치도 않고 들어오자마자 산건위에서 활동을 하다가 얼마 안 있어 내무위원회로 왔는데 배워가면서 연구해 가면서 내무위원장님을 비롯해서 우리 내무위원회에 누가 안되게끔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박오영   : 수고하셨습니다. 이상으로 위원님들의 소개를 모두 마치고 앞으로 본 위원회에 손과 발이 되어 열심히 의사진행을 보좌할 이도완 전문위원과 김주보주사님, 그리고 이미혜씨를 같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사전에 위원님들과 협의된대로 잠시 후 11시부터 제4대 후반기 의장단 취임식 행사가 있어 오늘 회의는 이것으로 마치겠습니다.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0시11분 산회)

○출석위원   
위원장   박오영
간   사   정용구
김종덕위원, 강성기위원, 성상경위원,
조호연위원, 지호균위원, 송국영위원,      하종민위원

○출석전문위원   

  • 전 문   위 원    이도완

○출석사무직원

  • 지방행정주사보 김주보
  • 속   기   사       이미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