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제5대-제136회-개회식-본회의-2006.12.05.화요일

닫기

글자속성조절
차수선택

제136회 합천군의회(제2차 정례회)

본회의회의록

  • 개회식
  • 합천군의회사무과

일시 : 2006년 12월 5일(화) 오전 11시

개회식순
1. 개      식
2. 국민의례
3. 개 회 사
4. 폐      식
(사회 : 의사담당주사 조창규)

(11시00분 개식)
○의사담당주사 조창규   : 지금부터 제136회 합천군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해 서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국기에 대한 맹세)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주악에 맞춰 1절만 불러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유도재 의장님으로부터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유도재   : 안녕하십니까!
   반갑습니다.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방청석에 참석하신 손삼영, 이은진선생님과 합천초등학교 3학년 학생들이 참석하셔서 정말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존경하는 6만 군민 여러분,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심의조 군수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
   꿈과 희망을 안고 시작한 병술년도 어느덧 불과 20여일 남겨놓고 금년 한 해의 의정활동 마무리단계에서 유종의 미를 거두면서 희망찬 정해년 새해를 준비해야 하는 이 시점에 제136회 합천군의회 제2차 정례회를 개회하게 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합니다.
   먼저 금년 한 해 우리 의회에 많은 성원과 애정을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과 지방자치와 군민의 복지증진을 위하여 생활현장 속에서 현안문제 해결을 위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 군민의 대의기관으로 자리매김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신 동료의원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우리 군의 발전과 군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 하시고 계시는 심의조 군수님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의 노고에 대해서도 위로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공무원 여러분!
   이제 금년 한 해도 채 한 달도 남지 않았습니다.
   공무원 여러분께서는 금년도 계획되었던 사업의 차질 없는 마무리와 겨울철을 대비한 산불예방, 설해대책 등 동절기 안전대책의 빈틈없는 준비와 사전 점검으로 재해 예방에 만전을 기해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무원 여러분!
   이번 제136회 제2차 본회의는 오늘부터 12월 22일까지 18일간의 일정으로 조례와 각종 의안심사, 현장확인활동, 예산안 심의 등 매우 중요한 안건을 다루게 됩니다.
   특히 이번에 심의하게 될 예산안은 내년에 우리 군에서 추진해야 할 시책과 사업의 토대가 되므로 그 어느 때보다 선심성, 낭비성을 배제하고 꼭 필요한 예산을 반영시킴으로써 군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도록 엄격하고도 합리적인 심사를 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무원 여러분!
   이제 날씨가 점점 쌀쌀해 지고 있습니다. 어려운 이웃에 대한 따뜻한 관심이 요구되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사회적으로 소외되는 저소득 주민, 실직자, 노인, 장애인을 위한 지속적이고 실질적인 대책을 강구하며 6만 군민 모두가 올 겨울을 따뜻하게 지낼 수 있도록 관심을 가져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오늘 우리 의원들의 의정활동을 지켜보시기 위해 합천초등학교 선생님과 3학년 학생들이 방청석에 자리를 함께 해 주셔서 귀중한 시간 할애하시어 참석해 주신데 감사드리며 의미 있고 유익한 시간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끝으로 동료의원 여러분과 집행부 관계공무원 여러분!
   연초 계획했던 모든 일들이 알찬 결실을 맺기를 기원하면서 일교차가 심한 요즘 건강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의사담당주사 조창규   : 이상으로 합천군의회 제136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1시06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