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제6대-제177회-개회식-본회의-2012.03.22.목요일

닫기

글자속성조절
차수선택

제177회 합천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 개회식
  • 합천군의회사무과

일시 : 2012년 3월 22일(목) 오전 11시

식   순
   1. 개      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개 회 사
   4. 폐      식
(사회 : 의사담당주사 이재학)

(11시 00분 개식)
○의사담당주사 이재학   : 안녕하십니까, 의사담당 이재학입니다.
   지금부터 제177회 합천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해 서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녹음멘트)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박우근의장님의 개회사가 있으시겠습니다.
○의장 박우근   :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 하창환군수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
   임진년 새해를 시작한 지가 엊그제같은데 어느 새 춘분이 지나고 만물이 생동하는 새봄을 맞이하여 제177회 임시회를 열게 됨을 기쁘게 생각하며 활기찬 모습으로 뵙게 되어 참으로 반갑습니다.
   그동안 군의회 발전을 위해 격려와 협조를 아끼지 않으신 군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진정한 군민의 뜻이 군정에 충실히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시는 동료의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우리 군 살림의 알찬 집행을 위해서 최선을 다하시는 하창환군수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의 노고에도 마음깊이 감사를 드립니다.
   현재 우리 농촌은 유가인상과 소, 돼지의 가격하락, AI 등 각종 전염병 발생우려 등으로 어려움이 점점 더해 가고 있는 실정입니다만 소득증대사업으로 지원해 왔던 가야면 청정미나리, 묘산면 곰취나물이 인기가 높아 마을 할머니들의 새 일자리가 되고 있는 점은 고무적인 일이라 생각됩니다.
   앞으로 청정합천의 이미지를 살려서 가야산과 황매산 주변 또는 황강주변에 이러한 소득작목을 확대 재배하도록 우리 군의 지원을 더 늘려야 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번 제1회 추경에서도 군민의 소득증대분야에 대한 지원이 확대되도록 심의하여 주시기를 당부를 드리겠습니다.
   어제는 군수님과 함께 남부내륙철도의 조기착공을 촉구하는 3개 시군 공동기자회견에 참석하였습니다. 굵직한 현안들이 시기를 일실하지 않도록 우리가 뜻을 모아 열심히 일할 때에 군민들에게 신뢰와 믿음을 줄 것입니다.
   또한 지난 읍면 기관사회단체 간담회를 통하여 표출된 군민의 많은 의견들에 대해서는 행정에서 적극 반영하여 주실 것과 당면한 해빙기 각종 시설물 안전점검 및 산불예방에도 노력하여 주실 것을 당부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올 한 해는 중요한 선거가 있습니다.
   곧 있을 국회의원선거와 12월에 있는 대통령선거에는 정정당당한 내 한 표가 나라의 미래를 꿈꾼다는 점을 인식하고 보다 훌륭한 일꾼을 선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무쪼록 건강에 유의하시고 가정에 사랑과 행복이 충만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주사 이재학   : 이상으로 제177회 합천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본회의는 의장님께서 진행하시겠습니다.
(11시 05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