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제6대-제180회-개회식-본회의-2012.09.13.목요일

닫기

글자속성조절
차수선택

제180회 합천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 개회식
  • 합천군의회사무과

일시 : 2012년 9월 13일(목) 오전 11시

식   순
   1. 개      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개 회 사
   4. 폐      식
(사회 : 의사담당주사 이재학)

(11시 00분 개식)
○의사담당주사 이재학   : 안녕하십니까, 의사담당 이재학입니다.
   지금부터 제180회 합천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해 서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녹음 맹세낭독)
   바로.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허홍구의장님의 개회사가 있으시겠습니다.
○의장 허홍구   :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 하창환군수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가뭄과 폭염이 기승을 부리던 여름을 뒤로 하고 땀의 결실이 영글어가는 풍요의 계절로 접어드는 이때 제180회 합천군의회 임시회를 개최하게 됨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합니다.
   먼저 우리군 발전을 위해 아낌없는 조언과 뜨거운 성원을 보내주신 군민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아울러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성실하게 의정활동을 펼쳐주신 동료의원 여러분의 열정과 노고에 대하여 심심한 경의를 표하는 바입니다.
   기상이변 등 무더운 날씨 속에서도 국비예산 확보 및 내년도 예산편성 등 당면한 업무추진에 고생하고 계시는 하창환군수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의 노고에 대해도 격려와치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지금 우리는 전반적으로 어려움에 처해 있습니다.
   FTA 확대추진에 따른 농산물시장개방, 유류비와 각종 세제인상으로 농업경영 여건이 날로 악화되어 가고 있으며 지난달 2개의 초대형 태풍으로 우리 지역에 크고 작은 피해가 발생하여 공무원과 군민들이 일심단결로 응급복구에 만전을 기하였지만 대기불안 등으로 인해 국지적으로 많은 비가 내려 홍수피해 등 큰 자연재해가 올 가능성이 있기에 사전대비만이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할 것입니다.
   우리 민족의 고유명절인 추석이 눈앞에 성큼 다가왔습니다.
   어려운 이웃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집행부에서는 따스한 온정의 눈길을 펼쳐주고 사랑과 인정이 넘치는 복된 합천군이 되기를 바랍니다.
   오늘부터 24일까지 열리는 이번 제180회 임시회에서는 2012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을 비롯한 각종 안건심사와 현장확인대상지 방문 등이 계획되어 있습니다.
   동료의원 여러분께서는 군정이 올바른 방향을 나아갈 수 있도록 군민이 바라는 사항이 무엇인지 파악하여 집행부에 조언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의정과 군정이 조화로운 균형 속에서 군민의 뜻에 따라 주어진 소임을 다할 때 군민으로부터 신뢰와 찬사를 받을 수 있을 것임을 결코 잊어서는 안될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의회와 집행부가 존재하는 그 이유라고 할 것입니다.
   따라서 이번 회기동안 의원님께서는 계획된 의정활동에 성실히 임해 주시고 관계공무원께서도 의사일정에 차질이 없도록 적극 협조하여 주시길 당부 드립니다.
   기온차가 심합니다. 건강에 유의하시고 군민과 이 자리에 함께 하신 모든 분의 가정에 늘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주사 이재학   : 이상으로 제180회 합천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1시 05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