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제6대-제186회-개회식-본회의-2013.07.01.월요일

닫기

글자속성조절
차수선택

제186회 합천군의회(제1차 정례회)

본회의 회의록

  • 개회식
  • 합천군의회사무과

일시 : 2013년 7월 1일(월) 오전 11시

식   순
   1. 개      식
   2. 국민의례
   3. 개 회 사
   4. 폐      식
(사회 : 의사담당주사 이재학)

(11시 00분 개식)
○의사담당주사 이재학   : 안녕하십니까, 의사담당 이재학입니다.
   지금부터 제186회 합천군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해 서주시기 바랍니다.
(이하 국민의례 생략)
   바로.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허홍구의장님의 개회사가 있으시겠습니다.
○의장 허홍구   : 존경하는 군민여러분과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하창환군수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2013년의 반이 시작되는 7월의 첫날입니다.
   막바지 영농에 한낮의 불볕더위도 아랑곳하지 않고 땀과 먼지로 범벅이 되도록 분주한 시간을 보내고 계시는 군민여러분과 군민의 피부에 와닿는 민생 현장중심정책을 추진하여 군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심혈을 기울이고 계시는 하창환군수님과 김해용부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의 노고가 한층 더 충만한 이때 2013년도 제1차 정례회를 개최함을 대단히 뜻 깊게 생각합니다.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이제 본격적인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시기입니다.
   최근의 고유가 지속과 원자력발전소의 가동중단 등 과다한 에너지 사용으로 전력수급에 차질이 있어 우리가 조금의 불편함을 감수하더라도 자발적인 절전운동에 솔선수범해야 할 때라고 생각됩니다. 회기중 냉방시설을 시원스레 가동하지 못하지만 행정사무감사 자료를 바탕으로 지난 1년간 추진된 군정 주요업무에 대하여 면밀히 평가하고 민선5기 군정이 추진하고자 했던 정책의 성과와 오점은 무엇인지 청산하고자 했던 구습은 얼마나 타파가 되었는지 세심하게 살펴주시기 바랍니다.
   의원 여러분께서 그간에 체득한 의정활동 노하우를 바탕으로 직접 발로 뛰어 수집한 민생현장의 실태를 참조하여 탁상행정의 사무감사가 아닌 내실 있고 군민에게 도움되는 알차고 실질적인 감사를 진행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연중 많은 축제와 행사가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우리 합천군의 현실입니다.
   이러한 일들을 성공적으로 잘 이루어내는 우리 군민과 공무원의 노고는 이루 말할 수 없지만 이것은 곧 우리 군이 생존하기 위한 필사즉생의 노력으로 이해하시면서 모두가 더 나은 합천, 희망과 꿈이 있는 합천군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군정과 의정이 함께 만드는 지방자치의 한 대가 마무리하고 평가받는 중요한 회기인만큼 주요 사업들의 추진과정을 면밀히 살펴 알찬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군민의 소중한 의견들이 군정전반에 적극 반영되어 군민의 복리증진과 하반기 차질없는 군정추진을 하는데 뒷받침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여 주실 것을 당부드리면서 자리를 함께 하신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항상 행복과 건강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주사 이재학   : 이상으로 제186회 합천군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1시 08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