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제6대-제188회-개회식-본회의-2013.11.19.화요일

닫기

글자속성조절
차수선택

제188회 합천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 개회식
  • 합천군의회사무과

일시 : 2013년 11월 19일(화) 오전 11시

식   순
   1. 개      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개 회 사
   4. 폐      식
(사회 : 의사담당주사 이재학)

(11시 00분 개식)
○의사담당주사 이재학   : 반갑습니다. 의사담당 이재학입니다.
   지금부터 제188회 합천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해 서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허홍구의장님의 개회사가 있으시겠습니다.
○의장 허홍구   : 예. 개회사에 앞서 지난 달 10월 10일 거창읍 소재에 지점을 두고 공식 출범한 주식회사 채널경남 방송이 초고속인터넷 기반의 양방향TV 서비스를 통하여 지역사회의 새로운 지평을 활발히 열어가고 있습니다.
   (주)채널경남에서 오늘 개의하는 제188회 합천군의회 임시회 촬영을 위하여 오셨습니다. 유영수 회장님을 비롯한 관계자의 노고에 깊은 경의를 표하면서 앞으로 군민의 알권리 충족에 역할을 다 하는 방송사가 되시길 바랍니다.
   아울러 항상 우리 사회에 많은 애정과 관심을 가져주시면서 취재와 방청을 위해 찾아주신 황강신문 배기남기자님과 농업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노력하고 계시는 농민단체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 하창환 군수님과 김해용 부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절정이었던 단풍도 대지를 덮어 겨울을 준비하고 대장경세계문화축전의 성공적 마무리로 올가을은 미래의 희망과 기쁨까지 더해 주고 있습니다.
   그동안 군민 가까이에서 힘이 되기 위해 민의가 있는 현장이면 어디든 찾아가 문제점을 해결하고 군민의 의견에 귀 기울이는데 노력해 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과 불확실했던 여건 속에서도 묵묵히 지혜롭게 축전을 잘 마무리해 주신 공무원과 자원봉사자를 비롯한 모든 군민들의 노고에 무한한 경의를 표하면서 오늘 임시회를 개회하게 됨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오늘 제188회 임시회는 올 한해 미처리사항이나 연말을 기하여 대충 넘어가려는 구태를 범하는 사항은 없는지 좀더 차분히 돌아보는 시간을 가지기 위한 회기라 할 수 있습니다.
   모두의 관심과 시선이 한 곳에 쏠려 있는 동안 소홀히 지나친 부분은 없는지 불편했던 민심이 있었는지 잘 헤아려 기간 내 처리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근간에, 세계 주요 곡물 생산량과 재고율이 증가하여 국제사료가의 인하가 예측되고 있는 상황은 어려운 상황에서도 꿋꿋이 버텨내고 있는 우리 축산농가에 그나마 희망의 뉴스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성공적으로 종료된 대장경세계문화축전이 앞으로 더욱 알찬 합천의 미래에 기여하기 위해서는 어떤 결론을 내리고 어떤 시작을 열어야 할지 현명하고 실속 있는 평가를 기대하며 추워진 날씨에 건강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주사 이재학   : 이상으로 제188회 합천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1시 05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