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제6대-제189회-개회식-본회의-2013.12.05.목요일

닫기

글자속성조절
차수선택

제189회 합천군의회(제2차 정례회)

본회의 회의록

  • 개회식
  • 합천군의회사무과

일시 : 2013년 12월 5일(목) 오전 11시

식   순
   1. 개      식
   2. 국민의례
   3. 개 회 사
   4. 폐      식
(사회 : 의사담당주사 이재학)

(11시 00분 개식)
○의사담당주사 이재학   : 반갑습니다.
의사담당 이재학입니다.
   지금부터 제189회 합천군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해 서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경례)
(애국가 제창)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바로.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허홍구의장님의 개회사가 있으시겠습니다.
○의장 허홍구   :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자리를 함께 해 주신 언론인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각종 연말 행사와 정례모임, 연이은 회기에 노고가 많으신 가운데 제189회 정례회에서 건강한 모습으로 뵙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하창환 군수님과 김해용 부군수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올 한 해도 역시 수고 많았습니다.
   어려운 여건 속에서 대장경세계문화축전의 성공적 결실과 잇따르는 합천군의 전국규모 수상소식에 한 해를 마무리 하는 우리 군정이 그동안 고생한 보람과 희망찬 내일을 보여 주는 것 같아 의회도 기쁨을 함께 하며 가슴깊이 축하와 격려를 보냅니다.
   집행부에서 제출한 내년도 예산안의 규모는 4,025억원에 달합니다.
   따라서 여기에 걸맞는 지역여건 조성과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이 수반되어야 하고 각종 시책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은 만큼 외지에서 매력을 느끼고 자연스럽게 인구가 증가하는 합천군이 되도록 만들어가야 할 과제가 또한 우리 앞에 놓여졌다 하겠습니다.
   합천의 미래성장동력이 될 79만㎡ 규모의 율곡 일반산업단지와 330만㎡의 양전 산업단지 조성을 관계기관과 면밀히 협조하여 빠른 시일 내에 추진될 수 있도록 해 주시기 바랍니다.
   농촌을 살리고 복원하기 위한 끊임없는 노력으로 이미 귀농 귀촌하는 젊은 층이 상당히 늘어나고 있습니다만 농촌이 젊은이들에게 줄 수 있는 꿈과 희망이 무엇인지 우리 기성세대가 솔선하여 고민하고 개선할 때 바로 내 자녀부터 돌아오는 농촌이 되지 않겠느냐 하는 기대를 가져봅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이번 정례회는 군민의 땀방울인 예산이 군정에 효율적이고 합리적으로 편성되었는지를 심사하는 나침반이 될 회기라 할 수 있습니다.
   의원여러분께서는 각종 연수와 의정활동을 통해 습득한 지식과 의정활동기법을 십분 발휘하여 커진 예산규모만큼이나 실속있는 예산이 짜여졌는지 예산안 심의에 철저를 기해 주시고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께서는 군정시책과 군민복리향상이 양립하는 건전 예산편성에 책임감 있고 성의있는 답변을 기대합니다.
   특히 동료의원이 제시하는 합리적인 대안이나 건의사항은 군정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각별히 신경을 써주시기 바랍니다.
   하창환 군수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무원여러분!   
   올 겨울은 기온변화가 심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동절기에 전 군민이 안심하고 편안하게 생업에 종사할 수 있는 화재예방 시설물 안전관리 등 월동준비에 만전을 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무쪼록 이번 정례회도 군민의 기대가 적극 반영되는 회기가 되기를 기대하면서 끝으로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주사 이재학   : 이상으로 제189회 합천군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1시 08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