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제7대-제206회-제1차-본회의-2015.12.07.월요일

닫기

글자속성조절
차수선택

제206회 합천군의회(제2차 정례회)

본회의 회의록

  • 제1호
  • 합천군의회사무과

일시 : 2015년 12월 7일(월) 오전 11시 10분

의사일정
1. 제206회 합천군의회 제2차 정례회 회기결정의 건
2. 2016년 세입세출예산안 시정연설의 건
3.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및 현장확인특별위원회 구성결의안
4. 현장확인특별위원회 활동계획안 의결의 건
5. 군수 및 관계공무원 출석요구의 건
6.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
7. 휴회의 건

부의된 안건
1. 제206회 합천군의회 제2차 정례회 회기결정의 건
2. 2016년 세입세출예산안 시정연설의 건(합천군수)
3.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및 현장확인특별위원회 구성결의안
4. 현장확인특별위원회 활동계획안 의결의 건
5. 군수 및 관계공무원 출석요구의 건
6.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
7. 휴회의 건

(11시 06분 개의)
○의장 허종홍   :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06회 합천군의회 제2차 정례회 제1차 본회의 개의를 선포합니다.
   먼저 정창화 사무과장으로부터 집회보고를 듣도록 하겠습니다.
   사무과장께서는 발언대로 나오셔서 보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의회사무과장 정창화   : 사무과장 정창화입니다.
   먼저 집회 경위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이번 제206회 합천군의회 제2차 정례회는 지방자치법 제44조 및 합천군의회 회기와 그 운영 등에 관한 조례 제4조의 규정에 따라 지난 12월 1일 의회운영위원회를 개최하여 의사일정을 협의한 후 오늘 정례회를 개회하게 되었습니다.
   다음은 의안 접수 및 회부사항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이번 제206회 합천군의회 제2차 정례회에서는 지난 11월 20일과 25일 합천군수로부터 제출된 2016년도 세입세출예산안, 2016년도 기금운용계획안, 2015년도 결산추가경정예산안, 합천군 공무원 주거안정기금 설치 및 운용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외 7건의 조례안, 합천군관리계획(용도지역, 시설 : 공공청사) 결정(변경)을 위한 의회 의견제시의 건, 고운 최치원 인문관련 도시연합협의회 규약동의안이 접수되어 합천군의회 회의규칙 제21조 규정에 따라 소관 상임위원회로 회부하였음을 말씀드립니다.
   이상으로 집회보고를 마치겠습니다.

1. 제206회 합천군의회 제2차 정례회 회기결정의 건      처음으로
○의장 허종홍   : 수고하셨습니다.
   그럼 먼저 의사일정 제1항 제206회 합천군의회 제2차 정례회 회기결정의 건을 상정합니다.
   본 안건은 합천군의회 회의규칙 제17조 제2항의 규정에 따라 의회운영위원회와 사전 협의를 거쳐 배부해 드린 의사일정안과 같이 2015년 12월 7일부터 12월 24일까지 18일간으로 회기를 정하고자 하는데 의원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라는 의원 있음)
   예. 의원 여러분께서 이의가 없으므로 의사일정 제1항 제206회 합천군의회 제2차 정례회 회기결정의 건은 원안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2. 2016년 세입세출예산안 시정연설의 건(합천군수)      처음으로
○의장 허종홍   : 다음은 의사일정 제2항 2016년도 세입세출예산안에 대한 시정연설을 상정합니다.
   본 안건에 대해서는 하창환 군수로부터 2016년도 세입세출예산안에 대한 시정연설을 듣도록 하겠습니다.
   군수께서는 발언대로 나오셔서 시정연설해 주시기 바랍니다.
○군수 하창환   : 존경하고 사랑하는 군민여러분!
   그리고 허종홍의장님을 비롯한 의원님 여러분!   
   오늘 제206회 합천군의회 제2차 정례회를 맞이하여 내년도 군정방향과예산안에 대한 제안설명을 드리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2016년은 민선6기 군정이 본격적인 경로에 올라서야 되는 시점이기에 오늘 시정연설이 더욱 뜻 깊게 생각됩니다.
   올 한해 서민자녀 교육지원문제, 메르스사태 등 크고 작은 어려움도 있었지만 군민여러분들께서 한결같은 믿음과 성원으로 군정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셔서 진심으로 말씀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군정 추진의 동반자로서 적극적인 배려와 협조를 아끼지 않으시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해주신 허종홍 의장님을 비롯한 의원님 여러분께도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친근함과 낮은 자세로 군민여러분께 다가서고자 한 우리 군정은 요란하지 않지만 획기적인 전환점을 이루어낸 한 해였습니다.
   먼저 예산 5,000억원 시대를 개막했습니다.
   결산추경 대비 지난 2011년 3,750억원에 이어 4년만에 5,035억원이 되었습니다. 경남 군부에서는 단연 최고이며 전국에서도 수위를 차지하는 규모입니다.
   자체 재원의 한계에도 불구하고 군민들의 지지와 우리군 의회, 모든 분들의 협조 속에서 일구어낸 피와 땀의 결실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64만명이라는 역대 최대의 인파가 몰려들었던 황매산철쭉제는 명실공히 대한민국 최고의 관광지로 거듭났습니다.
   또한 산림청 주관 전국의 야생화100대 명소와 단풍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야생화 5대 명소로 선정된 황매산은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 언제나 찾고 싶은 곳이 되고 있습니다.
청와대방문자 센터는 아직 정식 개장이 되지는 않았지만 벌써부터 관광객들의 관심과 방문이 끊이지 않는 명소가 되고 있습니다.
   우리 20년 숙원사업이었던 국도 33호선도 개통이 이제 되었고 88고속도로 확장공사도 이번 달에 완공되어서 죽음의 도로, 위험도로에서 탈출하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해서 우리 주변 교통여건이 눈에 띄게 변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전국에서도 롤모델이 되고 있는 농산어촌개발사업분야는 올해도 신규사업 8건으로 전국 최다 선정이 되었습니다. 계속사업 22건, 1,020억원의 대규모 역사로 우리군 전읍면 전역을 획기적으로 변모시켜 나가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역동적인 우리 군정은 올해에도 제2주공 행복마을권 공공임대주택 170세대 유치 및 농식품부 취약구조개선사업 외 28건에 240억원의 공모사업비를 확보했습니다.
   우리 군민과 의회, 합천군 공직자들 모두가 만들어가는 우리군의 경쟁력입니다.
   이러한 경쟁력 속에서 우리군의 신뢰도는 더욱 더 높아져가고 있습니다.
   4년째 지정되고 있는 매니패스토분야의 전국 시장·군수·구청장 공약이행평가 우수등급 이상은 겸손하지만 군민들과의 약속은 반드시 지켜 나오고 있는 우리 군정의 현주소입니다.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그리고 의원님 여러분!   
   중국의 성장둔화 등 글로벌 경제상황 악화에 따른 우리나라의 경기침체는 국민들의 시름을 더 하고 있습니다.
   쌀값 하락과 과일가격의 불안정 등 우리지역 경제도 불안한 실정입니다.
이러한 나라 안팎의 어려운 여건이지만 군민들과 함께 슬기롭게 헤쳐나가는 지혜와 적극적인 노력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우리 군정은 건전재정의 기반아래 군민과 함께 한 치의 흔들림도 없이 군정을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의원님 여러분들의 지속적인 이해와 협조를 부탁드리면서 내년도 우리군정 운영방향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첫째 품격 높고 안전하며 삶다운 삶이 있는 합천을 만들겠습니다.
   해방이후 반세기만에 우리나라는 전 세계가 괄목할 만한 경제성장과 국민소득증대를 가져왔습니다.
   하지만 성장의 이면에는 무한경쟁시대의 도래로 삶의 질은 더욱 피폐해져 가고 있습니다.
   경제협력개발기구가 발표한 2015년 삶의 질 보고서에 따르면 2008년 금융위기 이후에 경제적 지표는 좀 더 나아졌지만 체감하는 삶의 질은 최하위권에 머물렀다고 합니다.
   특히 농촌지역의 경우 인구감소로 인한 1인가구 증가, 노령화로 인한 공동체문화가 급속도로 해체되어 가는 과정에서 소외감 증가 등 삶의 질은 지속적으로 낮아지고 있는 실정입니다.
   삶의 질이 높다는 것은 쾌적한 공간에서 건강하며 일상에서 행복을 느낀다는 것입니다.
   다행히 우리군은 전국에서 가장 경쟁력이 있는 농산어촌개발사업으로 정주여건을 개선시켜 왔으며 내년에도 대병면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 외에 7건, 신규사업의 차질없는 추진과 새로운 사업발굴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제2주공 행복마을권 공공임대주택사업 착공, 군민 안전문화 활성화를 위한 도민안전체험관과 회전교차로는 지속적으로 설치해 나갈 것입니다.
   또한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체육시설과 작은영화관 등 문화예술의 공간도 적극 운영 개선해 나갈 것입니다.
   삶의 질이 높아지기 위해서는 시설보강 못지 않게 중요한 것이 컨텐츠의 개념입니다.
   참여하며 즐거움을 찾고 같이 하는 소속감으로 안정을 찾는 것이 행복입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는 생활체육프로그램, 성인문해교실 등 평생교육프로그램, 요가 등 복지회관, 취미교실, 난타 등 문화공동체복원사업 등 군민참여프로그램을 체계적이고 내실있게 운영하겠습니다.
   단순지원보다는 같이 할 수 있고 참여할 수 있는 컨텐츠 개발로 공동체 문화복원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둘째 농정개혁을 지속적으로 돈이 되는 부자 농촌을 만들겠습니다.
   농정은 우리 합천의 중심산업입니다. 농정혁신은 구호에만 그쳐서는 안 됩니다.
   올 한해 농정개혁을 위해서 우리 농정의 산실인 농업기술센터를 개편하고 합천농정 비전과 전략계획을 수립했습니다.
   또한 양파, 마늘 등 5대 주력작물을 선정하고 양파의 홍보를 위해 양파라면까지도 개발해봤습니다.
   내년에는 농축산업분야 경쟁력 강화를 위해 역대 최대인 900억원의 예산을 편성했습니다. 올해 756억보다 144억원이 증가한 것입니다.
   공공비축미 6만원선 유지와 농산물안정기금을 본격적으로 조성합니다.
   우리 농업의 자생력 강화를 위해 흩어져있는 보조금을 정비하고 보조비율을 차츰 줄여나가겠습니다.
   절감된 예산은 선택과 집중으로 경쟁력 강화를 위해 사용할 것입니다.
   보조에 의존하는 농업이 아니라 스스로 경쟁력을 가질 수 있는 최고의 품질, 최선의 판로개척을 통한 농가의 실질소득 향상을 위해 일하는 한 해가 될 것입니다.
   셋째 인프라에 상상력을 더 하는 창조관광, 관광객 5백만시대의 확실한 기반을 다지겠습니다.
   무에서 유를 창조했던 영상테마파크는 이제 우리 관광의 핵심자원이 되었습니다.
   제2영상테마파크에 청와대방문센터를 조성을 했습니다. 대한민국 어디에서도 생각지 못했던 창조적 아이디어였습니다. 정식 개관도 하기 전에 벌써 방문 문의가 쇄도하고 각종 회의가 개최되고 있습니다.
   물론 가사용승인은 해준 시설입니다. 내년에는 모노레일을 설치하고 분재공원 조성을 앞당기겠습니다.
   최근 관광은 캠핑, 산악자전거, 트레일러닝 등 아웃도어 레저여행을 즐기는 트랜드가 형성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숙박시설의 부족은 국민들의 여가욕구를 충족시키지 못하고 있습니다.
   우리군은 황강레포츠공원을 비롯하여 대장경테마파크, 황매산관광휴양단지, 오도산자연휴양림 등에 캠핑과 숙박시설을 적극적으로 조성하여 현재의 트랜드에 대비하겠습니다.
   관광객 5백만!   
   경쟁력 있는 이 자원에 필요한 컨텐츠가 갖추어질 때 이룰 수 있는 현실이 됩니다.
   최고가 아니거나 최선이 아니면 경쟁력이 없습니다.
   최고의 관광합천을 위해 항상 연구하고 새로운 컨텐츠 개발을 해 나가겠습니다.
   넷째 행복을 주는 따뜻한 복지를 실행하겠습니다.
   정부의 복지예산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복지사각지대를 없애고 사회안전망을 확충해서 누구나 안정적인 삶을 살게 하기 위해서입니다.
   우리군도 앞서 가는 복지행정을 위해 권역별 희망복지센터를 개설했습니다.
   수요자 중심의 통합방문서비스제공으로 복지체감도를 한층 더 향상시키겠습니다.
   호국공원은 내년에 반드시 완공하겠습니다.
   이미 완성된 대야성문과 함께 우리합천의 호국성지로서 보훈가족 뿐만 아니라 우리 군민의 자긍심도 고취시키고 애국애족정신 함양의 산실로 가꾸어 나갈 것입니다.
   노인들의 삶이 더욱 풍요로울 수 있도록 노인일자리사업을 지속 실시하며 건강백세교실을 관내 전 경로당으로 확대 실시하겠습니다.
   또한 치매 고위험군에 대한 맞춤형검사 실시로 치매 조기발견과 예방프로그램 실시로 군민들의 삶이 더욱 건강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섯째 남부내륙중심도시로서의 획기적인 변모에 적극 대처하겠습니다.
   우리군을 통과하는 대규모 국책사업이 하나하나 결실을 얻고 있습니다. 국도 33호선 합천구간이 개통되고 88고속도로 확장공사가 완공됩니다. 합천의 외연을 확장시킨 공단교가 그 위용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지난달 27일 추진협의회를 구성하고 출범식을 가졌던 남부내륙철도 조기착수는 내년도 경남도의 최우선과제로 추진되고 있습니다.
   함양-울산간 고속도로 역시 내년도 예산에 반영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대규모 예산과 기간이 소요되는 국책사업의 추진은 어렵고 험난한 길입니다. 여기 계시는 우리 허종홍 의장님과 의원님들과 또 군민들의 한결같은 지지와 지혜를 모아야 된다고 합니다.
   미래 먹거리 창출의 핵심이 될 율곡산단과 양전산단 또한 반드시 이루어야 할 우리의 소명입니다. 적극적으로 행동하겠습니다. 반드시 이루겠다는 각오로 뛰겠습니다.
   여섯째 참여와 소통이 자유롭고 공무원들의 역량을 높이는 군정을 만들겠습니다.
   군민을 섬기는 군정은 우리 군정의 핵심가치입니다. 참여와 소통으로 군민을 섬기고자 공약평가단과 민귀군경 여론모니터단을 구성했습니다.
   평소에 공약추진사항을 검증받고 주요 정책결정과정에 군민의 소리를 듣기 위해 조례를 만들고 시스템을 정비했습니다.
   군민의 목소리를 체계적으로 반영하겠습니다. 절대적 부존자원이 빈약한 우리군은 경쟁력을 키워야 합니다.
   사람이 자산입니다. 공무원들의 역량을 키워나가겠습니다.
   국도비 확보를 위한 아이디어 발굴, 적극적이고 진취적인 자세의 공모사업 신청, 또 각종 시책추진에 대한 확신과 추진력은 공무원들이 역량을 강화해 나갈 때 더욱 힘을 얻을 것입니다.
   아이디어가 실현되는 풍토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군정에 성과주의를 도입하겠습니다. 공무원들이 열심히 노력하고 성과가 제대로 평가된다면 우리 군정은 또 한번 도약의 기회를 맞이할 것입니다.
   지금까지 말씀드린 군정 주요시책에 이어서 내년도 예산편성 주요 내용에 대해서 설명을 올리겠습니다.
   이번에 의회에 제출한 2016년도 예산안은 2015년도 당초예산보다 2.72% 증가한 총규모 4,405억원으로 일반회계 4,108억원, 특별회계 297억원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내년도 일반회계 자체수입은 지방세가 167억원, 세외수입 154억원이며 의존재원은 지방교부세 1,903억원, 국도비보조금 1,597억원, 조정교부금 62억원, 보전수입 및 내부거래 226억원 등입니다.
   세입분야에서는 지방세와 세외수입등 자체수입이 증가하였고 지방교부세와 국도비보조금 증가했습니다.
   세입에 비해서 세출수요도 계속 증가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특히 2016년도에는 안전과 농축산분야의 예산이 많이 증가를 했습니다.
   사회복지, 지역개발 및 관광, 환경보호 등 지역의 다양한 수요에 부응하고 군민의 쾌적한 생활환경조성과 합천군 미래성장동력 발굴을 위해 꼭 필요한 분야의 예산을 우선 배분하였습니다.
   세출예산을 각 분야별로 설명드리자면 먼저 농촌경제활성화와 안정적인 농축산분야 소득창출을 위하여 농림축산업분야에 올해보다 15% 늘어난 900억원을 배정했습니다.
   농업분야의 점진적 발전을 위한 합천농정 2050프로젝트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농업기술인력을 강화하는 한편 신소득작물의 연구보급으로 부농합천을 실현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두 번째 취약계층과 아동, 노인의 복지를 위하여 사회복지보건분야에 886억원을 반영했습니다.
   저소득층, 장애인 등 사회취약계층에 대한 지속적인 행정적, 재정적 지원으로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복지사각지대가 없도록 사회안전망을 확충하겠습니다.
   세 번째 안전관리와 재난방지를 위하여 160억원을 배정했습니다.
   CCTV통합관제센터 운영을 통해 군민안전의 위해요소를 사전에 제거하고 관내 유관기관, 사회단체와 함께 재해 예방 및 대응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안전하고 재난없는 합천을 만들겠습니다.
   네 번째 지역개발과 사회기반시설 확충을 위해 664억원을 배정했습니다. 지방도, 군도, 농어촌도로 등 도로망 확충과 개선으로 원활한 지역접근성과 경쟁력을 확보하고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소규모 주민숙원사업 추진으로 군민들의 불편사항 해소에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다섯 번째 환경개선과 상하수도 기반시설 확충을 위해 617억원을 배정하여 깨끗하고 살맛나는 생활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여섯 번째 문화체육및관광을 위해 312억원을 반영했습니다.
   작은 영화관 건립 등 다양한 문화예술프로그램을 마련해서 군민의 문화 향유기회를 확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체육시설 확충과 체육프로그램 개발운영으로 군민들이 건강한 삶을 영유할 수 있도록 주변여건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한정된 재원으로 모두를 만족시킬 수는 없겠지만 재정기준과 원칙을 준수한 재정운영으로 예산이 효율적이고 계획적으로 운영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예산집행과 사업추진과정에서 예산누수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유념하여 운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말씀드린 내년도 예산안의 편성배경과 취지를 깊이 헤아려서 심의 의결해 주실 것을 부탁드리겠습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허종홍 의장님과 의원님 여러분!   
   그동안 군정을 이끌어오며 쌓은 경험과 지혜를 살려서 더욱 강한 의지와 추진력으로 내년에도 군민과 약속한 사업들에 대해 심혈을 기울여 나가겠습니다.
   아무쪼록 내년도 예산안이 지역발전과 군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알뜰한 살림살이가 될 수 있도록 의원님 여러분들의 아낌없는 성원과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끝으로 합천군의회의 무궁한 발전과 군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3.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및 현장확인특별위원회 구성결의안      처음으로
○의장 허종홍   : 군수님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은 의사일정 제3항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및 현장확인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을 상정합니다.
   합천군의회 위원회조례 제7조와 제9조의 규정에 따라 의원여러분께서 사전에 협의하신대로 2016년도 세입세출예산안 심사를 위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박홍제의원, 이창균의원, 김성만의원, 석만진의원, 박안나의원 이상 5인으로 구성하고 위원장에 석만진의원, 간사에 이창균의원을 선임하며 군정 주요사업현장 확인을 위한 현장확인특별위원회 위원으로 이용균의원, 조삼술의원, 박중무의원, 배몽희의원, 최정옥의원 이상 5인으로 하고 위원장에 배몽희의원, 간사에 최정옥의원을 선임하고자 하는데 의원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라는 의원 있음)
   예. 의원여러분께서 이의가 없으므로 의사일정 제3항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및 현장확인특별위원회 구성결의안은 원안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각 특별위원회에서는 위원장을 중심으로 2016년도 세입세출예산 심사 및 군정 주요사업현장 확인에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4. 현장확인특별위원회 활동계획안 의결의 건      처음으로
○의장 허종홍   : 다음은 의사일정 제4항 현장확인특별위원회 활동계획안을 상정합니다.
   본 안건은 의원여러분께서 군정 주요사업현장에 대하여 현장확인특별위원회 활동을 실시하고자 협의가 된 사항입니다.
   따라서 의원여러분께 배부해 드린 현장확인특별위원회 활동계획안대로 의결코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라는 의원 있음)
   예. 의원여러분께서 이의가 없으므로 의사일정 제4항 현장확인특별위원회 활동계획안도 원안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사무과에서는 현장확인특별위원회 활동에 차질이 없도록 만전을 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5. 군수 및 관계공무원 출석요구의 건      처음으로
○의장 허종홍   : 다음은 군수 및 관계공무원 출석요구의 건을 상정합니다.
   현장확인특별위원회 활동과 군정질문에 따른 제반 설명과 답변 청취를 위하여 2015년 12월 8일부터 12월 23일까지 16일간 군수 및 관계공무원을 출석시키고자 하는데 의원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라는 의원 있음)
   예. 의원 여러분께서 이의가 없으므로 의사일정 제5항 군수 및 관계공무원 출석 요구의 건도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사무과에서는 군수 및 관계공무원 출석요구 등 제반 절차에 차질이 없도록 조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6.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      처음으로
○의장 허종홍   : 다음은 의사일정 제6항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을 상정합니다.
   본 안건은 합천군의회 회의규칙 제51조제1항의 규정에 따라 이번 제206회 제2차 정례회 회의록에 서명할 의원을 선출하는 사항으로 이번 회기에는 선거구 순서대로 최정옥의원과 박안나의원을 선출하고자 하는데 의원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라는 의원 있음)
   예. 의원여러분께서 이의가 없으므로 의사일정 제6항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은 최정옥의원과 박안나의원 두 분이 선출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선출된 서명의원께서는 이번 206회 합천군의회 제2차 정례회 보존회의록 서명에 참여해 주시기 바랍니다.

7. 휴회의 건      처음으로
○의장 허종홍   : 다음은 의사일정 제7항 휴회의 건을 상정합니다.
   2015년 12월 8일부터 12월 16일까지 9일간 상임위원회 및 특별위원회 활동을 위하여 휴회코자 하는데 의원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라는 의원 있음)
   예. 의원여러분께서 이의가 없으므로 의사일정 제7항 휴회의 건도 원안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공무원 여러분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군수님께서 시정연설에 여섯 가지의 군정목표와 여러 가지 내년도 예산에 대해서 깊이 있는 말씀을 해 주셨습니다.
   의원 여러분께서도 군수님이 내년 군정의 지표로 삼으신 그 안과 그리고 군수님이 설명하신 내년도 예산안 편성 항목, 항목에 대하여 열심히 좀 들여다보시고 군정에 도움이 되는 면에는 우리 의원님들의 협조를 당부드리고 그렇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의원님들이 또 원하는 책정이 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제1차 본회의는 이것으로 마치고 12월 17일 오전 10시에 본회의장에서 개의토록 하겠습니다.
   아까 들어올 때에 국회에도 의원들이 출석 잘 안하고 국무위원들도 출석 안하는데 우리 의원님들 전원 출석해 주시고 그 다음에 관계공무원 과장님들 전원 출석해 주셔서 정말 고맙습니다.
   오늘 회의는 이것으로 마치겠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1시 38분 산회)

○출석의원수 : 11人   
○출석의원   
의   장    허종홍
부의장    조삼술
박홍제의원, 이용균의원, 이창균의원,
김성만의원, 석만진의원, 박중무의원,
배몽희의원, 박안나의원, 최정옥의원.

○출석공무원   

  • 군         수             하창환
  • 부   군   수             박창권
  • 기획감사실장          김한동
  • 농업기술센터소장    옥철호
  • 행 정   과 장          정인룡
  • 주민복지과장          최윤자
  • 재 무   과 장          박상곤
  • 문화체육과장          김해식
  • 민원봉사과장          서상교
  • 환경위생과장          박종선
  • 안전총괄과장          이인도
  • 도시건축과장          이진출
  • 건 설   과 장          김임종
  • 축 산   과 장          조옥환
  • 산 림   과 장          강병옥
  • 관광진흥과장          하쌍복
  • 대장경사업소장       정수용
  • 농촌활력과장          심상철
  • 농업경영과장          이만기
  • 농업지도과장          손영진
  • 보 건   소 장          안명기
  • 공공시설사업소장    이진국
  • 상하수도사업소장    성한주

○출석전문위원

  • 전 문 위 원            박충제
  • 전 문 위 원            이재호
  • 전 문 위 원            안영혁

○출석사무직원

  • 사 무   과 장          정창화
  • 의사담당주사          박상배
  • 지방행정서기          송화영
  • 속    기    사          이정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