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제8대-제244회-제2차-본회의-2020.06.26.금요일

닫기

글자속성조절
차수선택

제244회 합천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 제2호
  • 합천군의회사무과

일시 : 2020년 6월 26일(금) 오전 11시
장소 : 본회의장

의사일정
1. 제8대 합천군의회 후반기 복지행정위원회 및 산업건설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
2. 제8대 합천군의회 후반기 복지행정위원회 위원장 선거의 건
3. 제8대 합천군의회 후반기 산업건설위원회 위원장 선거의 건
4. 제8대 합천군의회 후반기 의회운영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
5. 제8대 합천군의회 후반기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 선거의 건

부의된 안건
1. 제8대 합천군의회 후반기 복지행정위원회 및 산업건설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
2. 제8대 합천군의회 후반기 복지행정위원회 위원장 선거의 건
3. 제8대 합천군의회 후반기 산업건설위원회 위원장 선거의 건

(11시 00분 개의)
○의장 석만진   :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지금부터 제244회 합천군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개의를 선포합니다.
   의원여러분 오늘 회의는 각 상임위원회 위원장님 및 위원을 선임하도록 하겠습니다.

1. 제8대 합천군의회 후반기 복지행정위원회 및 산업건설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      처음으로
○의장 석만진   : 다음은 의사일정 제1항 제8대 합천군의회 후반기 복지행정위원회 및 산업건설위원회 위원의 선임의 건을 상정합니다.
   상임위원회 위원 선임은 합천군의회 위원회 조례 제9조제1항의 규정에 따라 의장이 추천하고 본회의 의결로 선임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본 안건은 의원여러분의 희망 상임위원회를 참고로 하여 의원님들의 전문성과 위원회의 기능 등을 바탕으로 상임위원장 신청 의원과 위원회별 재선의원 수 및 지역구별 상임위원회 인원 수를 안배하여 추천하고자 합니다.
   이에 따라 의사일정 제1항 제8대 합천군의회 후반기 복지행정위원회 위원 및 산업건설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은 복지행정위원회 위원으로 최정옥의원, 신명기의원,   정봉훈의원, 임재진의원, 임춘지의원 이상 다섯 분과 산업건설위원회 위원으로 권영식의원, 장진영의원, 석만진의원, 박중무의원, 신경자의원 이상 다섯 분을 선임하고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 이의 있으십니까?
(“없습니다.”라는 의원 있음)
   예. 의원 여러분께서 이의가 없으므로 의사일정 제1항 제8대 합천군의회 후반기 복지행정위원회 및 산업건설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은 합천군의회 위원회조례 제9조제1항의 규정에 따라 복지행정위원회 위원으로 최정옥의원, 신명기의원, 정봉훈의원, 임재진의원, 임춘지의원 이상 다섯 분과 산업건설위원회 위원으로 권영식의원, 장진영의원, 석만진의원, 박중무의원, 신경자의원 이상 다섯 분이 선임되었음을 선포합니다.

2. 제8대 합천군의회 후반기 복지행정위원회 위원장 선거의 건      처음으로
○의장 석만진   : 다음은 의사일정 제2항 제8대 합천군의회 후반기 복지행정위원회 위원장 선거의 건을 상정합니다.
   합천군의회 위원회 조례 제6조제2항과 합천군의회 회의규칙 제8조제6항의 규정에 따라 복지행정위원장 선거는 임재진의원, 임춘지의원 두 분이 입후보하였습니다.
   의장 선거와 마찬가지로 무기명 비밀투표로 선거하도록 되어 있고 투표방법은 의장선거와 동일합니다.
   먼저 투표를 관리하게 될 감표위원을 선임하여야 하는데 오늘 감표위원은 사전에 의원여러분께서 협의해 주신대로 상임위원장 후보가 아닌 최연소의원이신 정봉훈의원과 배몽희의원 두 분을 선임하고자 하는데 의원여러분 이의없습니까?
(“없습니다.”라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감표위원으로 정봉훈의원, 배몽희의원이 선임되었습니다.
   감표의원으로 선임된 정봉훈의원, 배몽희의원께서 감표위원석으로 나와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투표에 앞서 복지행정위원회 위원장 후보로 등록하신 의원님들의 정견발표를 듣도록 하겠습니다.
   정견발표는 10분 이내이며 순서는 다선, 연장자 순입니다.
   먼저 임재진의원님 발언대로 나오셔서 정견발표해 주시기 바랍니다.
임재진의원    :   동료의원여러분 정말 마음이 찹찹합니다.
   제가 이번 의장선거를 보면서 너무나 많은 실망과 여러 가지를 느꼈고 제가 일족인 임춘지의원과 하고 싶어서 하는 거는 아닙니다.
   절대 임춘지의원을 비하해서 말씀드리고 싶지도 않습니다.
   저는 제 자신을 의원여러분들의 심판을 한번 받아보고자 합니다. 추호도 다른 오해나 앞으로 이 시간 이후에 절대 오해도 없을 것이고 저는 깨끗한 승복을 할 것이며 절대 누구를 원망하지도 않겠습니다.
   과연 우리 의회가 어떻게 가야 되는가를 우리 의원여러분께서 각 지역에서 의원님들이 지역대표로 왔으니까 우리 의회상을 생각하시고 의회가 어떤 방향으로 가야 된다 거기에 초점을 맞추셔서 제가 지금까지는 내가 외지에서 들어와서 2년 동안 이번 선거를 통해서 제가 많은 것을 느끼고 내가 생각했던 거는 아니구나를 느껴서 일족인 임춘지의원과 추호도 상대하고 싶어서, 여기에 달려서 위원장에 나온 거는 아닙니다.
   분명히 말씀드리지만 여러분들이 정확하게 판단해서 우리 의회가 어떻게 가야 되는지 어떤 식이 의회상인지 한번 잘 참작해 주십사 부탁 말씀드리겠습니다.
   다른 말씀 드리지 않겠습니다.
   여러 가지 하고 싶은 이야기도 많고 하루종일 해도 이번 선거로 인해서 하고 싶은 이야기가 많습니다. 그렇지만 오늘 이후로 일체 거론하지 않겠습니다. 저는 깨끗이 승복하고 의회를 존중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의장 석만진   : 임재진의원 수고 하셨습니다.
   다음은 임춘지의원님 발언대로 나오셔서 정견발표해 주시기 바랍니다.
임춘지의원    :   존경하는 선배동료의원님 제가 많이 부족합니다.
   그러나 있는 동안 의정활동을 하면서 복지에 대한 많은 것을 생각했습니다. 따뜻한 합천 복지문화를 위해서 열심히 현장에서 발로 뛰며 일하겠습니다.
   또 임재진위원장님이 갈고 닦아놓은 좋은 자리에 절대 누되는 일이 없고 선배동료의원님과 화합하여 좋은 복지문화를 이루겠습니다.
   꼭 한번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장 석만진   : 수고하셨습니다.
   이어서 투표를 시작하기 전에 감표위원님꼐서 투표함과 명패함을 이상 유무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투표함과 명패함 열어 확인)
○감표위원 정봉훈   : 이상 없습니다.
○의장 석만진   : 예. 확인결과 아무 런 이상이 없으므로 투표에 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의사담당은 호명해 주시기 바랍니다.
○의사담당주사 김주보   : 그럼 지금부터 호명하겠습니다.
   권영식의원님!
   최정옥의원님!   
   신명기의원님!   
   장진영의원님!   
(11시 11분 장진영의원 퇴실)
   박중무의원님!   
   석만진의장님!   
   임재진의원님!   
   임춘지의원님!   
   감표위원이신 정봉훈의원님!   
   배몽희의원님!   
   이상으로 투표를 마치겠습니다.
○의장 석만진   : 투표가 끝났으므로 개표를 하겠습니다.
   먼저 명패함을 열겠습니다.
   사무과 직원은 명패함을 열어주시고 감표위원께서는 명패수를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표위원 정봉훈   : 11개 이상 없습니다.
○의장 석만진   : 명패수를 확인한 결과 11개 이상 없습니다.
   다음은 투표함을 열겠습니다.
   사무과 직원은 투표함을 열어주시고 감표위원께서는 투표수를 확인하여 보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표위원 정봉훈   : 맞습니다.
○의장 석만진   : 예. 투표수도 11장 명패수와 같습니다.
   투표결과는 집계가 끝나는 대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사무과 직원은 계표를 실시하고 감표위원께서는 계표 내역을 검산한 후 보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집계결과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총 투표자 11표 중 임재진의원 5표, 임춘지의원 6표로 합천군의회 회의규칙 제8조제1항 규정에 따라 재적의원 과반수 출석과 출석의원 과반수를 득표한 임춘지의원이 제8대 합천군의회 후반기 복지행정위원회 위원장으로 당선되었음을 선포합니다.
(11시 18분 최정옥의원 퇴실)
   의원님께서 퇴장하신 관계로 사무과 직원은 회의진행에 차질이 없도록 퇴장하신 의원님들을 회의장으로 안내해 주시기 바랍니다.
   의원님들의 충분한 토론과 협의를 위하여 잠시 정회를 선포합니다.
(11시 18분 회의중지)
(11시 22분 계속개의)
○의장 석만진   :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회의를 속개할 것을 선포합니다.
   현재 출석하신 의원님이 총 9분으로 합천군의회 회의규칙 제8조제1항에 선거에 따른 의결정족수를 충족하였으므로 회의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11시 22분 박중무의원 퇴실)

3. 제8대 합천군의회 후반기 산업건설위원회 위원장 선거의 건      처음으로
○의장 석만진   : 다음은 의사일정 제3항 제8대 합천군의회 후반기 산업건설위원회 위원장 선거의 건을 상정합니다.
   산업건설위원회 위원장 선거는 합천군의회 위원회 조례 제6조제2항과 합천군의회 회의규칙 제8조제6항 규정에 따라 권영식의원 한분이 입후보하였습니다.
   단독후보의 경우에도 재적의원 과반수 출석과 출석의원 과반수 득표를 얻어야 당선이 되며 1차 투표에서 과반수 득표를 하면 당선하고 과반수 득표를 하지 못하면 재투표를 실시하게 되며 재투표에서도 과반수 득표를 하지 못할 경우 재입후보를 받기 위해 다음 회기에 선거를 실시하게 됩니다.
   그러면 투표에 앞서 산업건설위원장 후보로 등록하신 의원님의 정견발표를 듣도록 하겠습니다.
   발표시간의 10분 이내이며 권영식의원님   발언대로 나오셔서 정견발표해 주시기 바랍니다.
권영식의원    :   선배동료 의원여러분 반갑습니다.
   전반기에도 의장, 부의장, 위원장 선거로 인해서 서로 오고가는 일들이 많았습니다.
   저는 의회가 서로 화합하고 서로 반목하지 않는 의회가 되기를 바라는 사람으로서 오늘 이 자리에서 산업건설위원장 자리를 사퇴하도록 하겠습니다.
   대단히 죄송합니다.
○의장 석만진   : 원활한 회의 진행을 위하여 잠시 정회를 선포합니다.
(11시 24분 회의중지)
(11시 28분 계속개의)
○의장 석만진   :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권영식의원님이 후보 사퇴를 신청하였습니다.
   산업건설위원장을 다음 회기에 실시할 것을 선포합니다.
   산업건설위원장이 사퇴하셔서 산업건설위원장과 의회운영위원회 위원과 의회운영위원장은 다음 회기에 선임하도록 진행하겠습니다.
   의원여러분 수고 많으셨습니다.
   이상으로 제244회 합천군의회 임시회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1시 29분 산회)

○출석의원수 : 11人   
○출석의원   
   의   장    석만진
   부의장    최정옥
   권영식의원, 신명기의원, 장진영의원, 박중무의원, 정봉훈의원, 배몽희의원,
   임재진의원, 신경자의원, 임춘지의원

○출석전문위원   

  •    전 문 위 원         하혜숙
  •    전 문 위 원         김선희
  •    전 문 위 원         김영운

○출석사무직원

  •    사 무   과 장       김배성
  •    의사담당주사       김주보
  •    지방행정주사보    이재희
  •    속    기    사       이미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