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제8대-제249회-개회식-본회의-2020.10.22.목요일

닫기

글자속성조절
차수선택

제249회 합천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 개회식
  • 합천군의회사무과

일시 : 2020년 10월 22일(목) 오전 11시

식   순
1. 개      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개 회 사
4. 폐      식
(사회 : 의사담당주사 김주보)

(11시 00분 개식)
○의사담당주사 김주보   : 안녕하십니까! 의사계장 김주보입니다.
   지금부터 제249회 합천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국기에 대한 경례)
   바로!
   이하 의례는 생략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배몽희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배몽희   :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문준희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황매산 억새의 아름다움은 절정기에 이르고 들녘은 황금물결로 넘실대는 결실의 계절에 제249회 임시회를 맞아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우리 의회는 비회기 중에도 취수장 반대 및 댐 피해 보상대책특위 활동으로 눈 돌릴 틈 없이 바빴고 집행부에서는 올 한 해 사업을 평가하고 더 희망찬 내년을 설계하느라 여념이 없었습니다.
   댐 방류로 인한 수해 배상문제는 그동안 군민대책위원회와 의원님들 그리고 집행부의 협력으로 발 빠르게 대처하였으며 향후 중앙부처의 피해조사와 국정감사 결과에 따라 긴밀히 대응해나가야 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그동안 수고하신 군민들과 관계자 여러분께 수고하셨다는 말씀드리며 우리 모두는 배상대책이 확실히 마련되고 취수장 계획이 완전히 철회될 때까지 관심과 참여의 자세를 잃지 않아야 하겠습니다.
   오늘부터 9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임시회는 합천군수로부터 제출된 조례안 심사와 함께 2021년도 군정 주요업무계획 보고를 받으며 올해보다 희망찬 내년을 설계하는 매우 중요한 회기입니다.
   동료 의원들께서는 군민의 대변자이자 합천군 발전의 동반자로서 군민복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그간 수렴된 여론과 건설적인 아이디어를 함께 내놓고 미래의 대안을 모색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랍니다.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19 대응과 아프리카돼지열병 확산에도 경계를 늦출 수 없는 상황입니다. 누적된 정신적 피로감으로 자칫 긴장의 끈이 풀어지지 않도록 철저한 상황관리와 차단방역에 만전을 기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계절이 변화하는 시기에 건강 조심하시고 참석하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주사 김주보   : 이상으로 제249회 합천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1시 04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