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제8대-제251회-개회식-본회의-2021.02.03.수요일

닫기

글자속성조절
차수선택

제251회 합천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 개회식
  • 합천군의회사무과

일시 : 2021년   2월   3일(수) 오전 10시 30분

식   순
1. 개      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개 회 사
4. 폐      식
(사회 : 의사담당주사 주현용)

(10시 30분 개식)
○의사담당주사 주현용   : 안녕하십니까! 의사계장 주현용입니다.
   지금부터 제251회 합천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국기에 대한 경례)
   바로!
   이하 의례는 생략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배몽희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배몽희   :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동료의원님 그리고 문준희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2021년 새해를 맞아 첫 임시회에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먼저 지난 한해 저희 군의회에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의 지지와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또한 경제적 고통과 손실, 일상생활의 불편함과 제약에도 불구하고 정부의 방역지침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와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리고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민생현장을 찾아 헌신적으로 의정활동을 펼치시는 동료의원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지난해부터 이어진 코로나19 사태가 길어지면서 많은 군민들이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습니다. 합천군의회는 이러한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는 군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원포인트 임시회를 긴급하게 소집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코로나19를 비롯한 중대한 재난이 발생할 경우 긴급 재난지원금을 지원할 수 있도록 합천군 긴급재난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다루게 됩니다.
   동료의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아낌없는 지원을 부탁드립니다.
   또한 집행부에서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군민들과 소상공인에게 힘이 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긴급 재난지원금과 소상공인 재난지원금이 신속하게 지급될 수 있도록 관심과 협조를 당부 드립니다.
   아울러 더 이상 코로나19가 확산되지 않도록 빈틈없는 방역체계 유지에 모든 행정력을 집중해야 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지방자치법이 32년 만에 전부 개정됨에 따라 지방의회의 독립성과 투명성이 강화되는 등 본격적인 지방자치 분권의 시대를 맞이하게 됩니다.
   실질적인 자치분권 실현과 달라진 지방의회 구현을 위한 의정활동에 노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 주면 우리 민족 고유의 명절인 설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비대면 문화의 확산에 따른 독거노인, 저소득층 등 사회적 약자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당부 드립니다.
   군민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기를 기원 드리며 즐거운 명절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주사 주현용   : 이상으로 제251회 합천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0시 35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