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제8대-제253회-개회식-본회의-2021.03.19.금요일

닫기

글자속성조절
차수선택

제253회 합천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 개회식
  • 합천군의회사무과

일시 : 2021년 3월 19일(금) 오전 11시

식   순
1. 개      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개 회 사
4. 폐      식
(사회 : 의사담당주사 주현용)

(11시 00분 개식)
○의사담당주사 주현용   : 안녕하십니까! 의사계장 주현용입니다.
   지금부터 제253회 합천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국기에 대한 경례)
   바로!
   이하 의례는 생략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배몽희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배몽희   :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동료의원님 그리고 문준희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온 대지에 생명의 기운이 움트는 봄의 길목에서 활기차고 건강한 모습으로 제253회 임시회를 개회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내일은 낮과 밤의 길이가 같다는 춘분입니다. 예로부터 우리 조상들은 춘분을 전후해서 봄보리를 갈았고 춘분 당일의 날씨를 보고 그해 농사의 풍년을 점치기도 했다고 합니다.
   올 한해 군민 모두에게 좋은 일들만 생기시고 풍년이 드는 한해가 되었으면 합니다.
   군과 읍면간 소통 및 상생협력 강화를 위한 2021년 읍면정보고회를 통해 군민의 소중한 의견을 청취하여 군정에 반영하고자 열심히 의정활동을 펼쳐 오신 동료의원님 연일 고생 많으셨습니다.
   이번 읍면정보고회를 통해 청취된 군민들의 소중한 의견이 군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해 주시기 바라며 주민들의 건의사항을 신속히 처리하여 군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금년도 영농에 차질이 없도록 만전을 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번 임시회는 오늘부터 8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며 조례안 처리 및 합천공단 설립에 따른 담당부서 간담회 및 타시군 운영 사례견학 등 현장활동 계획이 예정되어있습니다.
   동료의원님들께서는 그동안 군민들로부터 경청한 현장의 목소리를 꼼꼼하게 잘 반영하고 깊이 있는 의정활동을 펼쳐주시기 바라며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께서도 성의 있는 자료준비와 답변으로 군민들이 체감할 수 있고 우리 군이 더 발전할 수 있도록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봄의 작은 움직임이 가을철 큰 수확을 이루듯이 올 한해 계획한 주요 현안사업들이 목표한대로 성과를 거두기 위해서는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추진해야 할 시점입니다.
   집행부에서는 공공복리 증진과 주민의 편의성을 높이는 한편 민원이나 불편사항은 최소화될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만전을 다 해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이제 본격적인 영농기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체계적인 영농지도와 농업용수 관리 등 올해 농사에 차질이 없도록 철저를 기해 주시고 봄철 산불 및 해빙기 안전사고 예방에도 총력을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도 인근 시군에서는 코로나19 집단감염 사례가 발생하고 있으며 우리 군에서도 확진자가 발생하는 등 어려운 상황이지만 백신접종으로 코로나 사태가 조기에 종결되어 군민들의 가슴에 봄꽃 소식 같은 기쁨과 희망으로 가득했으면 합니다.
   아무쪼록 이번 임시회가 알차게 마무리 될 수 있도록 동료의원들과 집행부공무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리며 참석하신 모든 분들과 군민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충만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주사 주현용   : 이상으로 제253회 합천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1시 05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