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제8대-제257회-개회식-본회의-2021.09.01.수요일

닫기

글자속성조절
차수선택

제257회 합천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 개회식
  • 합천군의회사무과

일시 : 2021년 9월 1일(수) 오전 11시

식   순
1. 개      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개 회 사
4. 폐      식
(사회 : 의사담당주사 주현용)

(11시 00분 개식)
○의사담당주사 주현용   : 안녕하십니까! 의사계장 주현용입니다.
   지금부터 제257회 합천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국기에 대한 경례)
   바로!
   이하 의례는 생략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배몽희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배몽희   :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문준희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유난히 무더운 여름도 처서를 지나 조금씩 수그러져 아침저녁으로 선선함을 느낄 수 있는 결실의 계절 가을의 문턱에서 제257회 임시회를 개회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건강하고 활기찬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먼저 계속되는 폭염과 궂은 날씨에도 민생현장을 누비며 군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쳐 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과 전국고등학교 축구대회 및 계속되는 코로나19 방역업무 등 맡은 바 직무에 최선을 다 하시고 계시는 공직자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오늘부터 10일간 개최되는 이번 임시회에서는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과 조례안 및 각종 의안에 대한 심의와 현안에 대한 군정질문, 5분 자유발언등이 있습니다.
   의원 여러분께서는 철저한 사전 준비와 면밀한 검토로 지역발전과 군민의 복리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의안을 심사해 주시기 바라며 관련 공무원들께서는 내실 있는 자료 제출과 성실한 답변을 해주시길 당부드립니다.
   이제 곧 우리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이 다가옵니다.
   다행히 올해는 아직까지 태풍이나 호우피해가 없어 풍년 농사를 기약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러나 전국적으로 두 달여 가까이 매일 천 명 이상의 확진자가 발생되는 등 다시 한번 코로나19의 위기가 찾아와 온 군민이 참여하는 군민들의 축제인 대야문화제를 금년에도 개최하지 못하며 추석 명절 풍속마저 바꾸어 놓고 있습니다.
   군민들의 이동이 많은 추석 명절을 맞아 코로나19 방역을 비롯한 추석 연휴 종합대책에도 만전을 기하여 군민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함은 물론 주위에 소외된 계층은 없는지 살펴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이 자리에 참석하신 모든 분들과 군민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늘 함께 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주사 주현용   : 이상으로 제257회 합천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1시 04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