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제8대-제259회-개회식-본회의-2021.11.15.월요일

닫기

글자속성조절
차수선택

제259회 합천군의회(제2차 정례회)

본회의 회의록

  • 개회식
  • 합천군의회사무과

일시 : 2021년   11월   15일(월) 오전 11시

식   순
1. 개      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및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3. 개 회 사
4. 폐      식
(사회 : 의사담당주사 주현용)

(11시 00분 개식)
○의사담당주사 주현용   : 안녕하십니까! 의사계장 주현용입니다.
   지금부터 제259회 합천군의회 제2차 정례회를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국기에 대한 경례)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 준수를 위해 애국가 제창 생략)
(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배몽희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배몽희   :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문준희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새로운 희망과 열정으로 시작했던 2021년 한 해를 마무리하고 2022년도 새해를 설계하기 위한 제259회 제2차 정례회를 개회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밝고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먼저 올 한해도 변함없는 관심과 애정으로 제8대 의회에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의 뜨거운 성원에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
   그리고 군민의 대의기관으로서 군정의 동반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오신 동료의원 여러분과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군민이 행복한 희망찬 합천을 만들어 가시는 문준희 군수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의 노고에도 진심으로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무원 여러분!
   오늘부터 36일간 진행되는 이번 정례회에서는 2021년 행정사무감사와 내년도 합천군 살림살이를 결정하는 기본틀이 되는 2022년 세입세출안을 비롯한 각종 부의안건을 처리하게 됩니다.
   군민들의 뜻이 충분히 반영되고 발전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생산적인 의정활동이 될 수 있도록 다 같이 노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이제 곧 맞이할 겨울을 대비하여 산불 등 화재예방과 가축전염병 예방을 비롯한 동절기 재난대비 활동에도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라며 소외계층을 위한 지속적이고도 따뜻한 관심으로 군민 누구나 행복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코로나와 함께 해야 하는 위드코로나 시대에 발맞춰 군민의 안전과 건강을 보살피고 지역경제를 살리는데 전 행정력을 집중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어느덧 제8대 의회의 마지막 정례를 맞이하였습니다.
   의원 여러분께서는 제8대 등원시 품었던 초심을 다시 한번 생각하면서 우리군 발전을 위한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그동안 의회에 보내주신 애정과 성원에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얼마 남지 않은 신축년 잘 마무리하시고 다가오는 임인년 새해에는 군민 모두가 소망하시는 일 성취되기를 바라며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늘 함께 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주사 주현용   : 이상으로 제259회 합천군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1시 07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