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제8대-제261회-개회식-본회의-2022.03.22.화요일

닫기

글자속성조절
차수선택

제261회 합천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 개회식
  • 합천군의회사무과

일시 : 2022년 3월 22일(화) 오전 11시

식   순
1. 개      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개 회 사
4. 폐      식
(사회 : 의사담당주사 김석진)

(11시 00분 개식)
○의사담당주사 김석진   : 안녕하십니까! 의사계장 김석진입니다.
   지금부터 제261회 합천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국기에 대한 경례)
   바로!
   이하 의례는 생략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배몽희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배몽희   :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과 이선기 권한대행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대단히 반갑습니다.
   길게만 느껴졌던 겨울이 지나고 어느덧 봄기운이 가득한 3월에 제261회 임시회를 개의하면서 여러분들을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지난 3월 17일 문준희군수님이 대법원 확정 판결로 군수직을 상실함에 따라 군수권한대행체제가 되었습니다. 안타까운 마음을 금할 수 없습니다.
   코로나 등 당면한 여러 어려움이 있겠지만 저를 비롯한 우리 군의회 전의원들은 이선기 합천군수 권한대행을 도와 군정이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과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9일간 열리는 이번 임시회는 조례안 및 예산안 심사를 비롯하여 총 19건의 안건을 처리하고 주민생활과 밀접한 현장방문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동료의원 여러분께서는 안건심의에 보다 적극적인 자세로 임해 주시고, 특히 예산안 심사에 있어서는 군민들이 처해 있는 다양한 현실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예산이 적재적소에 잘 배분되었는지 상세히 살펴봐 주실 것을 부탁 드립니다.
   최근 울진, 삼척 등에서 발생한 산불로 인해 우리 이웃들이 한순간에 삶의 터전을 잃었습니다. 안타까운 마음을 말로 표현하기 어렵습니다. 우리군도 지난 2월 28일 율곡 노양에서 대형 산불이 발생하였으나 공무원들의 신속한 대응으로 인명피해 없이 27시간 만에 진화되었습니다. 공직자 여러분들이 책임감을 가지고 산불진화에 빈틈없이 대응한 덕분입니다. 이 자리를 빌려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최근 코로나19로 확진자가 폭증하면서 우리 군에서도 많은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방역지침 등으로 혼란이 있겠지만, 개인방역에 최선을 다해주시기 당부 드립니다.
   일교차가 심한 환절기에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라며,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하시길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주사 김석진   : 이상으로 제261회 합천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1시 04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