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제8대-제263회-개회식-본회의-2022.05.11.수요일

닫기

글자속성조절
차수선택

제263회 합천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 개회식
  • 합천군의회사무과

일시 : 2022년 5월 11일(수) 오전 11시

식   순
1. 개      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개 회 사
4. 폐      식
(사회 : 의사담당주사 김석진)

(11시 00분 개식)
○의사담당주사 김석진   : 안녕하십니까! 의사계장 김석진입니다.
   지금부터 제263회 합천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국기에 대한 경례)
   바로!
   이하 의례는 생략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석만진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석만진   :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님과 이선기 군수권한대행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제263회 임시회를 맞아 이렇게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만나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지금 황매산은 철쭉이 만개하여 온 산을 붉게 물들이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 주말에는 전국에서 많은 탐방객이 우리군을 찾아주셨습니다. 부모, 아이들과 함께 꽃구경 나온 가족, 친구, 사랑하는 연인들까지 실로 오랜만에 환하게 웃고 떠드는 상춘객들을 보자니 이 봄날이 한 없이 반갑기만 합니다.
   긴 추위와 모진 바람을 견뎌냈기에 아름다운 꽃을 피우는 것처럼 코로나19라는 긴 시련역시 우리 모두가 각자의 자리를 지키고 고통을 함께 한 덕분에 그동안 우리를 힘들게 했던 사회적 거리두기와 야외 마스크 착용 등의 규제가 대부분 해제되어 일상으로 돌아가고 있습니다.
   합천군의회는 정부의 방역 정책에 발맞춰 군민들이 안심하고 일상을 회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습니다.
   특히 2년이 넘는 긴 시간 동안 코로나 방역 현장에서 묵묵히 일하고 있는 의료진과 공무원들에게 다시 한번 고개 숙여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이선기 군수권한대행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오늘 1일간 열리는 이번 임시회는 코로나로 피해를 입은 우리 군민들에게 조금이나마 피해를 감소해줄 수 있는 군의 시책을 반영한 긴급한 조례안이 제출되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짧은 기간이지만 개정 의도와 취지에 부합하는지 세심하게 살펴 주시기 바랍니다.
   다가오는 6월 1일 열리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가 채 한 달도 남지 않았습니다. 이번 선거에 출사표를 던진 동료의원 여러분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여러분들 가시는 길이 어디든 자치분권 발전을 위한 소중한 한 걸음이 될 것이라 믿습니다.
   끝으로 일교차가 심한 요즘 건강에 각별히 유의하시고 여러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주사 김석진   : 이상으로 제263회 합천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1시 06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