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제8대-제260회-제1차-의회운영위원회-2022.03.11.금요일

닫기

글자속성조절
차수선택

제260회 합천군의회(임시회 폐회중)

의회운영위원회 회의록

  • 제1호
  • 합천군의회사무과

일시 : 2022년 3월 11일(금) 09시 30분
장소 : 의원운영위원회실

의사일정
1. 제261회 합천군의회 임시회 회기 및 의사일정 협의의 건

심사된 안건
1. 제261회 합천군의회 임시회 회기 및 의사일정 협의의 건

(09시 35분 개의)
○위원장 신경자   :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60회 합천군의회 임시회 폐회중 의회운영위원회 회의 개회를 선포합니다.
   위원 여러분 반갑습니다. 연일 의정 활동으로 바쁘신 중에도 불구하고 회의에 참석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본 위원회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위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리며 의회운영위원회 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간사 석만진위원이 본 위원회가 소집된 이유와 처리해야 할 안건에 대해서 보고하겠습니다. 석만진위원님 보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간사 석만진   : 반갑습니다. 간사 석만진위원입니다.
   제260회 합천군의회 임시회 폐회중 의회운영위원회를 소집하게 된 동기를 말씀드리겠습니다.
   합천군의회 회의규칙 제21조의 규정에 따라 본 위원회에 심사를 위해 회부된 안건이 있어 위원 여러분을 소집하게 되었으며, 심사해야 할 안건은 제261회 합천군의회 임시회 회기 및 의사일정 협의의 건입니다. 이상으로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1. 제261회 합천군의회 임시회 회기 및 의사일정 협의의 건      처음으로
○위원장 신경자   : 석만진위원님 수고하셨습니다. 그럼 의사일정 제1항 제261회 합천군의회 임시회 회기 및 의사일정 협의의 건을 상정합니다.
   다음은 김석진 전문위원으로부터 검토보고를 듣도록 하겠습니다.
   보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전문위원 김석진   : 안녕하십니까! 전문위원 김석진입니다.
   의사일정 제1항 제261회 임시회 회기 및 의사일정 협의회 건에 대하여 보고드리겠습니다.
   지방자치법 제54조 제3항 및 합천군의회 회기와 그 운영 등에 관한 조례에 따라 제261회 합천군의회 임시회를 개회하는 사항으로 관련 법령 및 조례상의 저촉 사항은 없습니다.
   의사일정은 배부해드린 유인물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번 임시회는 2022년 3월 22일부터 3월 30일까지 9일간으로 운영하겠으며, 의사일정에 따라 3월 22일 11시에 개의하는 제1차 본회의 주요 안건은 제261회 합천군의회 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 2022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한 제안 설명회 건,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및 현장확인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현장확인특별위원회 활동계획안의 건, 2020년 합천댐 하류 피해 관련 중앙환경분쟁조정위원회 조정 결정 항의 대정부 건의안, 군수 및 관계공무원 출석 요구의 건,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입니다.
   합천군의회 회의규칙 제21조의 규정에 따라 소관 상임위원회로 회부된 조례안 등 각종 의안은 3월 23일 심의하겠으며 3월 24일부터 3월 25일 2일간은 소관 상임위원회별로 2022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의를 거쳐 3월 28일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및 현장확인특별위원회 활동을 실시하겠습니다. 3월 30일 11시에 제2차 본회의 시 조례안 등 각종 의안 심사결과 보고 및 의결, 2022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의결하는 순서로 의사일정을 정하였습니다. 이상으로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위원장 신경자   : 네. 수고하셨습니다. 자료를 참고하여 질의를 겸한 협의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의견 있으시면 발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없습니다”라는 위원 있음)
신명기위원    :   그건 안 나오는가봐? 3월 28일 예산특별위원회 위원들 명단은 아직까지!
   예산특별위원회 위원들은 누구, 현장특별위원회 위원은 누구인지?
최정옥위원    :   그것은 정해져 있잖아! 원래 정해져 있잖아.
   우리가 현장특위 한 사람이 이제 예산결산위원회 위원이 되고.
석만진위원    :   그것은 오늘 위에 간담회에서 선정을 하지 싶은데.
○위원장 신경자   : 그 명단도 다 여기에서 합니까?
석만진위원    :   아닙니다. 여기서 안합니다. 명단은 여기서 의논할 수 없는 게, 간담회에서 뽑아가지고 본회장에서 이야기를 하는데 여기서는 위원회만 이야기를 하고, 명단은 본회의장에서 이야기합니다.
최정옥위원    :   아니 그게 아니고.
○위원장 신경자   : 정해진 건 아니지
최정옥위원    :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우리가 항상 저번에.
신명기위원    :   바꿔서 한다?
최정옥위원    :   바꿔서 한다 아닙니까, 이때까지!
석만진위원    :   그래 바꿔서 하는데 그 명단은 위에 간담회장에서 오늘 말을 할 겁니다.
최정옥위원    :   그래서 일단은 그렇게 하는 것은 정해져, 규칙적으로 우리가 정해져 있기 때문에. 저번에 현장특위 한 사람은 예산결산하고 이렇게 되어 있잖아!
   그것은 바꿀 수도 없는 거고, 그렇게 되어 있고. 나는 검사위원 보고 이야기하는가 여겼는데.
석만진위원    :   그것은 지난번에 했다 아닙니까!
최정옥위원    :   그것은 저번에 우리가 여기서 해갖고 결정했고.
○위원장 신경자   : 명단은 여기서 우리가 계속 이리 달.
석만진위원    :   명단은 여기서 하는 게 아닙니다.
○위원장 신경자   : 더 이상 발언하실 분 없습니까?
(“예”라는 위원 있음)
   더 이상 발언하실 위원이 없으므로 질의 및 협의 조정 시간을 마치고 의결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의사일정 제1항 제261회 합천군의회 임시회 회기 및 의사일정 협의의 건은 위원 여러분께서 협의하여 주신 대로 3월 22일부터 3월 30일까지 9일간의 일정으로 원안대로 의결하고자 하는데 이의 있습니까?
(“없습니다”라는 위원 있음)
   예. 이의가 없으므로 의사일정 제1항 제261회 합천군의회 임시회 회기 및 의사일정 협의회 건은 원안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원 여러분 오늘 회의 이것으로 마치겠습니다.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09시 43분 산회)

○출석위원   
위원장   신경자
간   사   석만진
신명기위원, 장진영위원, 최정옥위원, 임재진위원.

○출석전문위원   

  • 전 문   위 원       김석진

○출석사무직원

  • 속    기    사       이정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