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제8대-제261회-제1차-의회운영위원회-2022.04.01.금요일

닫기

글자속성조절
차수선택

제261회 합천군의회(임시회) 폐회중

의회운영위원회 회의록

  • 제1호
  • 합천군의회사무과

일시 : 2022년 4월 1일(금) 11시
장소 : 의원운영위원회실

의사일정
1. 제262회 합천군의회 임시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

심사된 안건
1. 제262회 합천군의회 임시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신경자의원 외 5인)

(11시 00분 개의)
○위원장 신경자   :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61회 합천군의회 임시회 폐회중 의회운영위원회 회의 개회를 선포합니다.
   갑작스런 의장직 사임에 따라 의사일정 협의를 위해 운영위원회를 소집하게 되었습니다.
   본 위원회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위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리며 의회운영위원회 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간사 석만진위원이 본 위원회가 소집된 이유와 처리해야 할 안건에 대해 보고하겠습니다.
   석만진위원님 보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간사 석만진   : 반갑습니다. 간사 석만진위원입니다.
   제261회 합천군의회 임시회 폐회중 의회운영위원회를 소집하게 된 동기를 말씀드리겠습니다.
   합천군의회 회의규칙 제13조제1항 및 제21조의 규정에 따라 본 위원회 심사를 위해 회부된 안건이 있어 위원 여러분을 소집하게 되었으며, 심사해야 할 안건은 제262회 합천군의회 임시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입니다.
   이상으로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1. 제262회 합천군의회 임시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신경자의원 외 5인)      처음으로
○위원장 신경자   : 석만진위원님 수고하셨습니다. 그럼 의사일정 제1항 제262회 합천군의회 임시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을 상정합니다.
   다음은 김석진 의사담당계장으로부터 검토보고를 듣도록 하겠습니다.
   보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의사담당주사 김석진   : 안녕하십니까! 전문위원 김석진입니다.
   의사일정 제1항 제262회 임시회 의사일정 협의회 건에 대하여 보고드리겠습니다.
   합천군의회 회의규칙 제13조제1항 및 제21조에 따라 배부해드린 의사일정안과 같이 의장 보궐선거를 위한 제262회 합천군의회 임시회 회기를 결정하고 제262회 임시회에서 신임 의장 선출시 위원회 위원 선임에 관한 사항으로 관련법령 및 조례상 저촉사항은 없습니다.
   덧붙여 의장단 의원중 의장 선출시에는 회기를 연장하거나 제263회 임시회에서 위원회 위원 선임과 의장단을 구성해야 함을 알려드립니다.
   이상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위원장 신경자   : 네. 수고하셨습니다. 전문위원의 검토보고를 듣고 의견이 있으신 위원께서는 발언해 주시기 바랍니다.
(“없습니다”라는 위원 있음)
석만진위원    :   계장님! 다음 263회 본회의를 해야 됩니까?
○의사담당주사 김석진   : 꼭 해야 되는 사항은 아닙니다. 제262회에서 그런 다른 또 논의사항이 생기면 연장해서, 운영위원회에서 회기를 연장해서 바로 또 진행할 수 있습니다.
석만진위원    :   다시 또 소집하느니 다들 바쁜 일정이고 그래서, 당일 하루에 연장해서 다 하는 것으로 그렇게 하면 좋겠습니다. 다음에 또 소집하는 것보다.
○의사담당주사 김석진   : 예. 하루에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안건이 하루에 안끝났을 시에는 연장해서 하는 것으로 그렇게 하겠습니다.
○위원장 신경자   : 예. 석만진위원께서는 제262회 임시회 회기에 연장해서 이 안건을 처리하면 좋겠다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또 다른 의견 있습니까?
예. 장진영위원님!
장진영위원    :   이것은 꼭 회기를 열어서 그리 하기보다는, 제 의견입니다만 이제 3개월 남았고 실제로 저번에도 말씀드렸듯이 필요해서 하기는 하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또 의장선거를 이렇게 추대식으로 하면 이렇게 복잡한 절차 없이도 충분히 가능하고 하니까!
   우리끼리라도 그냥, 이거 이제 3개월 남은 걸 가지고 또 예를 들어서 여러 후보가 나와 가지고 그렇게 하면 우리 군민들한테 보이는 시각도 좋지 않을 것이고 그래서 이것은 가능하면 내부적으로 좀 조용조용하게 해서 빠른 시일 안에 추대해서 하는 식으로 그렇게 하으면 좋겠다!
   특히 배의장님도 그만두시면서 말미에, 어쨌거나 이번 선거에 다들 출마를 생각하고 계시니까 출마하지 않은 분이 좀 맡아서 균형을 잡아주시면 좋지 않겠느냐 그런 의견도 있고 해서 그런 취지를 좀 받들어서 했으면 좋겠다 그런 생각이 듭니다.
○위원장 신경자   : 계장님!
   그러면 저 의견에 따라서, 만약 우리가 추대식으로 하면 이런 절차는 안거쳐도 됩니까?
(“추대라도 선거는 해야 됩니다”라는 말 많음)
장진영위원    :   그래서 제 말은 추대를 해서 단수 후보를 내서 그냥 잡음 없이 좀 했으면 좋겠다 하는 그런 내용입니다.
○위원장 신경자   : 다 그런 바램이 있을 것 같습니다.
   또 다른 의견 있으십니까?
(“없습니다”라는 위원 있음)
   더 이상 발언하실 위원이 없으므로 질의 및 협의 조정시간을 마치고 의결하도록 하겠습니다.
   의사일정 제1항 제262회 합천군의회 임시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은 위원 여러분께서 협의해 주신대로 4월 6일 1일의 일정으로 하는데 이의 있습니까?
(“없습니다”라는 위원 있음)
   예. 이의가 없으므로 의사일정 제1항 제262회 합천군의회 임시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은 원안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위원 여러분! 오늘 회의는 이것으로 마치겠습니다.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1시 10분 산회)

○출석위원   
위원장 신경자
간   사   석만진
신명기위원, 장진영위원, 최정옥위원,
임재진위원.

○출석전문위원   

  • 의사담당주사       김석진

○출석사무직원

  • 속    기    사       이정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