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제9대-제269회-개회식-본회의-2022.11.15.화요일

닫기

글자속성조절
차수선택

제269회 합천군의회(제2차 정례회)

본회의 회의록

  • 개회식
  • 합천군의회사무과

일시 : 2022년 11월 15일(화) 오전 11시

식   순
1. 개      식
2. 국민의례
3. 개 회 사
4. 폐      식
(사회 : 의사담당주사 김석진)

(10시 58분 개식)
○의사담당주사 김석진   : 안녕하십니까! 의사계장 김석진입니다.
   지금부터 제269회 합천군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이하 국민의례 생략)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조삼술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조삼술   :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과 김윤철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새로운 꿈과 희망을 갖고 출발한 임인년을 마무리하는 이 자리에서 제269회 합천군의회 제2차 정례회를 개회하게 됨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만나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먼저 올해 출범한 제9대 합천군의회가 군민의 대의기관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할 수 있도록 많은 성원과 기대를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오늘부터 35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제269회 합천군의회 제2차 정례회는 한 해의 의정활동을 마무리하고 새해를 준비하고 설계하는 중요한 시기입니다.
   지난 1년간 군정업무 추진상황을 종합적으로 점검하는 행정사무감사를 비롯해 우리군 살림살이의 근간이 될 2023년도 예산안 심의가 있습니다.
   특히 이번 정례회는 행정사무감사와 예산안이 동시에 진행되는 긴 일정이지만 동료의원 여러분들이 역량을 발휘하여 그 어느 때보다도 안건심사에 심혈을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의정활동의 꽃이라 불리는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행정 전반에 대해 면밀히 살펴봐 주시기 바라며 불합리한 제도는 개선하고 올바른 정책 방향을 제시할 수 있는 생산적인 감사가 될 수 있도록 각별한 노력을 부탁드립니다.
   또한 2023년도 예산안 심사에 있어서 군민의 복리증진과 지역발전을 위해 적재적소에 맞게 예산이 편성되었는지 꼼꼼히 심사하여 불필요한 예산이 편성되지 않도록 세심하게 검토하고 선심성 낭비성 예산은 과감하게 삭감해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관계 공무원들께서도 행정사무감사 및 각종 안건심사와 관련한 의원들의 질문에 성심성의껏 답변해 주시기 바랍니다.
   본격적인 겨울철을 맞이하는 동절기입니다. 집행부에서는 동절기 화재예방과 제설대책, 시설물 안전관리 및 취약계층 지원에 차질이 없도록 만전을 기해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지난 7월 제9대 합천군의회가 출범하고 군민의 권익신장과 복리증진을 위하여 의원의 직무를 성실히 수행할 것을 군민 앞에 선서한 것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2022년 한해가 다 지나고 있습니다. 우리 합천군의회 의원 모두는 벅차오르는 마음으로 군민 앞에 선서했던 그날을 생각하며 항상 초심을 잃지 않고 오직 군민만을 생각하며 군민을 위한 의정활동을 펼쳐나갈 것을 다시 한 번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주사 김석진   : 이상으로 제269회 합천군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도록 하겠습니다.
(11시 06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