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제9대-제273회-개회식-본회의-2023.06.01.목요일

닫기

글자속성조절
차수선택

제273회 합천군의회(제1차 정례회)

본회의 회의록

  • 개회식
  • 합천군의회사무과

일시 : 2023년 6월 1일(목) 오전 11시

식   순
1. 개      식
2. 국민의례
3. 개 회 사
4. 폐      식
(사회 : 의사담당주사 김석진)

(10시 59분 개식)
○의사담당주사 김석진   : 안녕하십니까! 의사계장 김석진입니다.
   지금부터 제273회 합천군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국민의례)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조삼술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조삼술   :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과 동료의원 여러분!?그리고?김윤철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호국보훈의 달 6월을 맞이하여 제273회 합천군의회 제1차 정례회의에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먼저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고귀한 희생에 고개숙여 경의와 감사의 마음을 표하며 아직도 아물지 않는 상처를 안고 살아가시는 보훈가족 여러분에게도 진심 어린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   
   오늘부터 20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제1차 정례회의에서는 군정질문과 행정사무감사, 그리고 2022회계연도 세입세출결산안 승인 등 당면 안건들을 심의하게 됩니다.
   특히 결산안 심사는 전년도에 집행한 예산이므로 의례적인 통과 절차로 가볍게 생각하는 경우가 있습니다만 의회에서 의결된 예산이 원칙에 맞게 집행되었는지를 철저히 검토하여 내년도 예산편성에 대한 기초자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지난 제주도 연수교육을 통해 배운 행정사무감사 실무기법들을 잘 활용하여 집행기관이 실효성 있는 정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이끌어가는 의회가 되어 주시기를 바랍니다.
   이번 정례회가 군민들을 위해 무엇을 하고 있는지 또 무엇을 해야 할 것인지 우리 모두가 잘 챙겨서 다가오는 11월 제2차 정례회에서 다루게 될 내년도 예산안 심사의 밑거름이 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어느덧 올해도 상반기를 마무리하고 하반기를 준비하는 시기가 되었습니다.
   집행부에서는 주요 사업들이 원만하게 마무리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기를 바라며 아울러 한여름 장마철과 무더위를 대비해 주변에 재난 취약시설과 위험지역을 미리 살펴 안전관리와 피해 예방에 만전을 기해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군민 여러분과 이 자리에 참석하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충만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주사 김석진   : 이상으로 제273회 합천군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1시 03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