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전체 메뉴 보기

희망과 감동을 군민에게 미래의 꿈을 실현하는 합천군의회

의회소식

보도자료

Home > 의회소식 > 보도자료

글보기
제목 합천군의회 제273회 1차 정례회 개회
작성자 합천군의회 작성일 2023-06-01 조회 162
합천군의회 제273회 1차 정례회 개회

합천군의회(의장 조삼술)는 1일 오전 제273회 1차 정례회를 개회하고 20일간의 일정으로 회기 운영에 들어갔다.

이번 회기에는 신경자의원이 대표발의한 「합천군 화장장려금 지급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집행부 조직 개편에 따른 「합천군의회 위원회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등 의원발의 조례안 3건에 대한 심사와 합천군수가 제출한 「2022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안 및 예비비 지출 승인안」, 「합천군 고향사랑기금 운용계획안」과 조례안 4건, 동의안 1건 등을 심의할 예정이다. 또한 지난 2월 조례 개정으로 올해부터 1차 정례회에서 실시하게 된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한다.

이날 1차 본회의에서는 이종철 의원이 군정질문을 통해 “황강 광역취수장 설치 사업에 대한 군수의 입장과 취수장 설치로 인한 우리 군의 피해 예방대책”에 대해 질문했다. 이에 김윤철군수는 답변에서 “환경부 민간협의체 참여, 반대집회, 정부의 일방적인 사업 추진에 따른 대책 마련 등 적극적인 대처를 하고 있으며 주민동의 없는 취수장 설치는 군민의 뜻으로 명확히 반대할 것”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조삼술 의장은 개회사에서 “2022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안 심사에 있어서 전년도 집행된 예산의 편성과 집행이 법적 규정에 맞고 적재적소에 잘 사용되었는지 꼼꼼히 살펴 주기 바라며 내년 예산편성의 기초 자료가 되는 만큼 심사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다음글 이전글 테이블
이전 글 합천군의회 제272회 임시회 종료
다음 글 마약예방‘NO EXIT’캠페인 동참
  • 목록보기

링크사이트